가을건강 책임지는 보쌈 삼총사-보쌈마루

2014-10-23 08:55:17 게재

마늘·바비큐·데리야끼 보쌈, 3색 보쌈을 요리하다

높은 천정, 세련된 조명과 은은한 음악이 흐르는 카페에서 보쌈을 먹는다? 보쌈집은 토속적인 인테리어가 어울린다는 통념을 깬 송파 ‘보쌈마루’. 낮에는 가족단위 손님들로 저녁에는 젊은이들로 시끌벅적한 이유다. 와인 한 잔을 곁들여도 어색하지 않을 만큼 멋진 분위기에 마늘과 특제 소스로 구워낸 매콤한 보쌈까지 맛볼 수 있어 모임장소로도 좋은 송파 맛 집을 찾아봤다.

세련된 인테리어로 색다른 분위기 연출
주말 이른 점심시간이지만 식당 안은 벌써 빈자리를 찾아 두리번 거려야할 만큼 손님들로 가득하다. 벽면을 따라 예쁜 벽화가 그려져 있고 곳곳에 장식된 앤티크한 소품들도 눈에 띈다. 적절한 간접 등으로 레스토랑 같은 분위기라 보쌈과는 도무지 어울릴 것 같지만 깔끔한 인테리어 때문에 오히려 입소문이 난 보쌈마루. 보쌈은 탁주와 함께 토속적인 분위기에서 먹어야 제 맛이라는 틀을 벗어나 색다른 경험을 하기에 충분하다. 삼삼오오 가족단위로 식사하는 모습이 마치 카페에서 차를 나누는 것처럼 보이는 것도 세련된 인테리어 때문.
한쪽 벽면에 마련된 셀프코너에는 매실차와 튀김 만두가 준비되어 있어 무한리필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 동안 담소를 나누기에도 좋다. 20명 정도가 식사할 수 있는 별도의 룸도 마련되어 있어 조용한 가족모임을 하기에도 적당하다. 

3가지 맛의 3색 보쌈 바비큐 스페셜
메뉴판에는 다양한 보쌈 요리부터 족발, 보쌈정식, 굴국밥, 칼국수 등 간단한 점심식사까지 이 많은 음식이 가능할까 싶을 정도로 빼곡하게 채워져 있다. 메뉴가 다양한 만큼 골라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보쌈마루의 대표음식은 보쌈과 족발. 진공 포장된 고기를 구입해서 삶아 사용하기 때문에 위생적이면서도 쫄깃쫄깃 씹히는 식감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름기는 쏙 빠지고 고기는 부드러워 수육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먹어봐야 한다는 입소문이 난 이유도 이 때문이다. 각종 채소를 듬뿍 넣은 육수에 삶아낸 야채육수보쌈은 육질이 부드럽고 식감이 살아있어 어린아이나 노인들에게 인기 있는 음식이다.
특히 바비큐보쌈은 보쌈마루 만의 특제소스를 발라 직화에 두 번 구워내기 때문에 맛있게 매운 맛으로 유명하다. 반지르르 윤기가 흐르는 보쌈에 숯불구이 맛이 숨어있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이 찾는 메뉴다.
보쌈마루의 대표 인기메뉴는 3가지 맛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바비큐 스페셜. 알싸한 마늘을 조려서 부드럽게 만든 소스를 곁들인 마늘보쌈, 매콤한 맛의 바비큐보쌈, 아이들이 좋아하는 데리야끼보쌈 3가지가 한 접시에 나온다. 여기에 샐러드, 골뱅이무침, 튀김, 과일 등 사이드 메뉴까지 푸짐하게 한 상 차려지기 때문에 가족단위 손님들이 즐겨 찾는다.
콜라겐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여성들에게 있기 있는 족발은 담백한 소금구이, 퓨전 식 해물족발이 인기다. 순살 족발과 채소에 새콤달콤한 겨자소스가 곁들여진 냉채족발은 고기의 깊은 맛에 상큼함까지 더해 젊은층에게 특히 인기다.

쌀쌀해진 날씨에 어울리는 해물 짬뽕탕
제법 차가워진 날씨에 뜨끈한 국물이 생각난다면 해물 짬뽕탕이나 왕새우 홍합탕도 좋다. 새우, 꽃게, 홍합, 오징어 등 다양한 해물이 넉넉히 들어가 깊은 맛을 내는 국물이 일품이다. 한 숟가락 떠 넣으면 막혔던 속이 확 풀이는 듯 시원함이 느껴질 정도. 맑고 깊은 국물 맛을 본 다음 사리 면을 시켜 한소끔 끓여주면 해물우동으로 변신, 하나의 음식으로 두 가지 맛을 볼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여럿이 먹는 요리가 부담된다면 바비큐 보쌈정식, 보쌈정식, 제육덮밥 등 단품메뉴를 주문하면 된다. 7000~8000원의 저렴한 가격에 보쌈과 족발, 제육 등 각자의 입맛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하기에 좋다. 

위치 송파구 가락동 81-1
주차 가능(건물 뒤편)
메뉴 마늘보쌈 2만9000원, 마늘 바비큐 보쌈 2만6000원, 바비큐 스페셜 4만2000원, 야채육수 보쌈 2만5000원, 꼬드리 족발 2만5000원, 차돌막국수 1만5000원, 해물 짬뽕탕 1만8000원, 바베큐 보쌈정식 8500원, 보쌈정식 7000원, 굴 국밥 7000원, 석쇠제육덮밥 7000원 
운영시간 오전 11:00부터 새벽 2시까지
 

이은경 hiallday7@naver.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