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연어 전문점 전성시대

맛과 영양 엄지 척, 연어! 전문점에서 제대로 즐기자

2016-02-12 01:40:09 게재

 맛은 물론 영양학적으로 높게 평가받고 있는 슈퍼푸드 연어. 각종 연어 제품들이 출시되었고, 이젠 연어 전문점까지 등장하면서 그야말로 연어의 전성시대라 할 수 있다. 우리 지역에서도 다양한 메뉴로, 혹은 이색적인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는 연어전문점들이 있다. 

연어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다양한 메뉴
<연어시대>

 

 모던하면서도 캐쥬얼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연어전문점. 인근 직장인들의 회식은 물론 데이트, 가족 모임 등 남녀노소 구분 없이 찾을 수 있는 분위기를 갖추고 있다. 전문점답게 연어를 이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게 특징. 연어를 활용한 메인 메뉴는 물론 식사메뉴, 연어가 입에 맞지 않는 고객들을 위한 외톨이 메뉴 등 메뉴의 카테고리를 다양화했다. 메인메뉴는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된 연어 음식들이 있다. 그 중에서도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생연어 사시미’.  진한 주황빛의 최고등급의 프레쉬 연어는 두툼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날치알과 무순, 와사비 등이 곁들여 생연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플레이팅한다.

 

그밖에 매콤한 소스로 아삭한 숙주를 함께 볶은 ‘연숙이’,  부드러움과 고소함이 배가 된 ‘연어 스테이크’, 간장 베이스로 양념한 ‘연어 육회’ 등이 있다. ‘연어 깐풍기’ ‘연어 라면샐러드’ 등도 인기다. 가볍게 한 끼 식사를 즐기고 싶다면 ‘연어데리야끼덮밥’ ‘연어라면’ ‘연어비빔밥’ 등의 메뉴를 선택하면 좋을 듯. 연어 요리가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해 나가사키짬뽕, 치킨텐더샐러드 등의 메뉴도 준비해 놓았다. 합리적 가격으로 연어를 양껏 즐기고 싶다면 무한리필 메뉴를 권한다. 생연어사시미, 간장새우, 간장계란버터밥 으로 구성된 무한리필 메뉴(1인 1만7900원)외에도 사시미와 메인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무한리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연어와 함께 곁들이면 좋을 다양한 사케들도 판매한다.

영업시간: 평일 오후 5시~ 새벽 1시, 주말 오전 11시~새벽 1시
위치: 일산동구 중앙로 1261번길 57 대명레이크프라자 1
문의: 031-901-5728(일산웨스턴돔점)

 
전화 한 통이면 싱싱한 연어가 집으로
녀너&연어 
 

 이젠 전화 한 통이면 싱싱한 고급 연어를 집에서 맛볼 수 있다. <녀너&연어>는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연어전문점이다. 메뉴는 연어 사시미 한 가지로 전문화 했다. 배달음식이라 해서 신선도는 걱정할 필요 없다. 고급 노르웨이산 연어를 손질하고 소금과 로즈마리 허브 등을 이용, 1~2시간 숙성의 단계를 통해 비린 맛을 없애다고. 김성민 대표는 “생연어를 바로 드시면 지방과 비린맛 때문에 거북하다. 대부분이 숙성의 과정을 거쳐야만 한다”며 “최대한 연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연어 사시미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야채들이 함께 제공된다. 특히 직접 개발했다는 간장소스가 자랑. 연어의 맛을 최대로 이끌어낼 수 있도록 만들어 제공하는데, 소스를 활용해 연어 덮밥 등을 만들어도 좋다. 신선한 연어를 맛볼 수 있도록 배달은 최대한 빠르게, 30~40분 내로 가능하다. 특히 플레이팅의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 깔끔하고 꼼꼼한 포장도 빼놓지 않는다. 사시미와 함께 곁들이면 좋을 우동도 사이드 메뉴로 판매한다. 백석, 대화, 주엽, 후곡 등 일산 대부분 지역에 배달이 가능하다. 김성민 대표는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회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배달 서비스를 하는 만큼 고객들에게 친절로 다가가고 있다”고 했다. 가격대는 사시미 小 1만9000원, 大 2만50000원이다. 배달비는 별도로 부과되지 않는다. 예약주문 가능하며 주 1회 휴무. 날씨 등 연어 공급 일정에 따라 휴무일이 변동된다.

영업시간: 오후 5시~ 새벽 2시
문의: 010-3487-7990, 카톡 ketamon
 

감동적 무한리필 서비스! 양껏 즐기자~
<연어상회>

 

 라페스타에 위치한 <연어상회>. 시원한 블루와 화이트를 사용해 바다를 연상시키는 외관이 눈길을 끄는 곳이다. 하지만 인테리어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무한리필’ 서비스. 합리적 가격으로 연어를 맘껏 즐기고 싶은 이들이라면 찾아볼 만하다. 생연어 사시미를 비롯해 오징어튀김, 해물부추전, 수제치즈샐러드로 구성된 세트가 기본이다. 여기에 연어덮밥이 추가된 세트도 있다. 또한 소고기와 연어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세트도 인기. 육회, 생연어사시미, 육회비빔밥, 해물파전이 나오는 육회연어 무한세트가 있다.



연어 본연의 맛을 느끼고자 할 때는 역시 사시미. 타르타르소스와 와사비, 날치알, 무순, 양파가 곁들여져 나온다. 특히 부드러운 뱃살, 두툼한 등살을 골고루 맛볼 수 있도록 플레이팅한다. 연어를 전문으로 하는 만큼 싱싱하고 퀄리티 높은 연어의 사용은 기본 원칙이다. 노르웨이산 생물 연어를 매장에서 직접 손질해 제공하기도 하고, 메뉴마다 필요 부위가 다를 때에는 수산물 시장에서 새벽에 들여온다고. 그밖에 생연어 초밥, 생연어 샐러드, 생연어 타다끼, 생연어 가라아게 등의 단품 메뉴도 선택할 수 있다. 연어 음식 외에도 한방간장새우, 타코와사비, 계란말이 등 식사 또는 안주로 제격인 다양한 먹을거리도 판매한다.
연어상회 라페스타 점에서는 겨울 이벤트로 주문 시 꼬치오뎅을 서비스로 제공 중이다. 서비스 메뉴는 계절별로 변경된다.

영업시간: 낮 12시~ 밤 12시
일산동구 중앙로 1275번길 38-31 라페스타 A동
문의: 031-904-8845(일산라페스타점)

남지연 리포터 lamanua@naver.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