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창업&중소기업 마켓 36

주름 펴고 젊고 밝은 인상 되찾자

2016-12-22 11:26:53 게재

한번 바르는 리프팅팩

수레국화 꽃수 크림

주름은 피부에 탄력이 없어지면서 생긴다. 우리 몸의 나이테로 불린다. 하지만 주름은 인상에 영향을 주는 탓에 주름개선에 많은 공을 드린다. 좀더 탄력있는 피부로 젊음을 유지하고, 밝고 부드러운 인상을 갖기 위해서다.

많은 기업들이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개발에 뛰어든 배경이다. 대기업과 달리 벤처기업이나 중소기업은 낮은 인지도를 넘기 위해 뛰어난 성능으로 승부한다.

기중기팩

페이스플럭스(faceflux.co.kr)의 '기중기팩'은 얼굴에 바르는 리프팅팩(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이다. '기중기팩'은 피부에 밀착해 노폐물은 빼주고 영양은 넣어줘 피부를 탄탄하게 조이고 당겨준다.

피부안전성 시험과 12가지 임상을 취득, 품질이 검증됐다. 실제 임상실험 결과 중 2가지 특허성분, 12가지 베리류를 비롯한 다양한 천연성분 추출물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임상에서 확인된 11가지 효과는 안면(볼), 눈꼬리 및 입꼬리 포함 리프팅 세 가지, 피부 겉탄력, 속탄력, 탄성회복력의 탄력 세 가지와 피부밝기, 모공면적, 피지, 보습 및 각질 개선 등이다.

특히 기중기팩은 섞어 쓰지 않고 필요한 양만큼 짜서 바르면 돼 매우 편리하다. 기중기팩은 지난해 공영홈쇼핑(아임쇼핑)에서 완판을 기록, 입소문을 타고 널리 알려졌다.

하동균 대표는 "기중기팩은 피부를 상하좌우로 올려주고 당겨주는 신개념 팩"이라며 "보통 리프팅 제품들은 주로 1제와 2제를 섞어 사용하는데 반해 기중기팩은 한번만 사용해도 충분한 효과를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자연 블루밍 리프팅 크림

자연의벗(eco.pe.kr)도 주름개선 기능화장품 '다자연 블루밍 리프팅 크림'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화장품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정제수 대신 '수레국화 꽃수'를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레국화 꽃수 성분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밸런스 있게 공급해준다. 더불어 감초, 하수오, 상황 추출물 등 특허 받은 10가지의 천연 원료를 사용해 피부에 안전하다.

자연의 벗은 1994년부터 천연추출물과 천연방부제 기술을 기반으로 안전하고 자극 없는 화장품을 개발해온 회사다. '다자연 블루밍 리프팅 크림'은 '2016 하이서울 우수상품 브랜드 어워드'에서 이미용 부문 '혁신브랜드'로 선정된바 있다.

김주원 대표는 "수레국화꽃수 60%를 함유한 '다자연 블루밍 리프팅 크림'은 모든 피부에 사용할 수 있는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