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오락실 데이트! 애인, 친구, 가족과 함께 동심의 세계로~

2017-05-17 19:43:36 게재

최근 대학생과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 높은 데이트 장소는 아이존팝(iZone PoP)이다. 아이존팝은 시간 이용권을 결제한 후 모든 게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최신식 오락실이다.
대학생 김준호(25살) 씨는 “친구들과 슈팅 게임을 즐기려고 온 건데 최신 슈팅 게임은 물론 레이싱 게임과 엑스 박스까지 재미있는 것이 많아 너무 좋다”라고 말했다. 직장인 이 모 씨도 “3명이 함께 와서 오자마자 각자 하고 싶은 게임으로 돌진했다. 다시 초등학생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여자 친구와 함께 온 한 남성도 “게임 초보인 여자 친구도 다트며 보글보글 등을 재미있어해 자주 방문해야겠다”고 말했다.
아이존팝은 국내 아케이드 게임 업계 1위 브랜드인 아이존 게임플렉스가 만든 프리미엄 게임 라운지이다. 아케이드 게임은 물론 다양한 게임 장르를 만날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매우 높다. 지난 4월 오픈한 아이존팝 범계점을 찾았다.

 

시간당 정액제로 원하는 게임을 마음껏 즐긴다!
지난 월요일 저녁 8시, 범계역 2번 출구에서 약 90m 떨어진 왓슨스 건물 3층의 아이존팝은 아직 이른 저녁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동아리 모임부터 대학생 연인, 그리고 직장인 커플까지 젊은이들로 활기가 넘쳤다. “또 왔어요. 2시간 이용합니다”, “펌프가 제일 좋아요. 노래방까지 한 바퀴씩 돌려고요” 등 담당 매니저에게 반갑게 인사를 건네는 이들은 모두 ‘어떤 오락을 즐길까?’에 대한 기대감으로 들뜬 모습이다. 일반 오락실과 또 다른 점은 게임을 즐기는 젊은 여성들이 많다는 점이다. 여자 친구들끼리 와서 일 분을 아쉬워하면서 펌프에 열중하는 모습은 흔하다.
오픈한지 두 달도 안 된 아이존팝이 이처럼 젊은이들의 메카로 알려진 이유는 무엇일까? 범계점 지원규 매니저는 “사전 결제한 후 온갖 게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일반 오락실에서 500원, 1000원짜리 게임을 하다 보면 금세 1만 원이 넘는다. 아이존팝의 평일 낮 이용료는 시간당 3000원이라 훨씬 알뜰하게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 커플은 “주말은 시간당 4000원이지만 자동차 게임을 4번만 해도 본전을 뽑을 수 있다”라며 “게임에서 패배해도 계속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최신 슈팅 게임, 레이싱 게임부터 추억의 게임까지
아이존팝이 젊은 세대는 물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오락 공간으로 주목받은 이유는 오락실 게임부터 콘솔 게임, 보드게임, 자체 개발 게임과 노래방 등 50여 종의 게임을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기존의 허름한 오락실과도 차원이 다르다. 깔끔한 최신식 설비에서 금연 공간으로 운영된다. 개인 보관함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장 인기가 높은 게임은 슈팅 게임이다. 여성분들이 몰입하는 ‘하우스 오브 데드 포’부터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트랜스포머’, 경찰이 되어 범인을 잡는 ‘타임크라시스 4’와 ‘렛츠고 정글’ 등이 눈을 현란하게 사로잡는다. 연인이나 시작되는 커플에게 추천하고 싶은 게임은 ‘마리오 카트’나 ‘이니셜D’같은 레이싱 게임이다. 2인용이라 정답게 앉아 이용하기 좋다. 여러 명이 함께 즐기기 좋은 것은 전자 다트이다. 누구나 열광하는 것은 VR(가상현실)과 엑스박스이다. 펌프나 노래방은 여성이 많이 찾는다. 게임 초보자들에게는 농구 게임이나 보글보글, 테트리스를 추천하고 싶다. 격투기 게임인 철권 게임도 인기가 좋다.

주윤미 리포터 sinn74@naver.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