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과 인천 학부모를 위한 진로진학설명회

2017-05-25 15:03:25 게재

예비 수험생이 있다면 교육 정보 챙기기는 기본

대입설명회, 컨설팅, 진로교육 등

초등은 물론 중고생 수험생을 둔 학부모에게 교육 정보는 필수적이다. 진로와 진학관련 정책들은 수시로 변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대학 입시는 해마다 변화를 맞고 있다. 인천과 부천에서 열리는 내 아이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모아 보았다.



대입학생부종합전형박람회 - 인천시교육청
부천지역 일반계고가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등을 위한  학교별 특성화 과정을 시범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입시에 도움이 되는 설명회가 열린다. 인천시교육청이 오는 6월 3일 오전 10시 인천대학교에서 ‘2018 대입 학생부종합전형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에서는 수도권과 지방 주요대학 53개가 참가해 2018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과 관련한 설명회와 컨설팅을 연다.
특히 박람회에서는 수시를 준비하는 예비 수험생과 학부모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고 대학 진학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모의면접과 모의서류평가를 통해 대학 입학사정관 앞에서 실제 면접상황을 체험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또 간호학과와 건축학과 등 150여개 전공학과에 대한 설명회가 각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이밖에도 대입 전문 진학상담교사에 의한 자기소개서 첨삭지도 등 1:1 컨설팅도 22개 부스에서 진행된다.
모의면접과 1:1컨설팅, 전공학과설명회 등은 인천시교육청 마중물 진학센터 ‘프로그램신청’에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별 신청방법 등 박람회에 대한 세부사항은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 대회행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인천 학생부종합전형박람회’에 이어 수시박람회가 7월 22일 인하대에서, 정시박람회는 12월 16일 인천 연수구 가천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자녀 진로를 위한 특강 - 인천진로교육센터
인천진로교육센터가 두 번째 진로지도 특강을 오는 25일 연다. 특강에서는 자녀의 기질별 특성 이해를 통한 구체적인 진로설계 방법으로 ‘있는 그대로 지도하라-나인보우에 따른 진로 찾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지난 18일 인천진로교육센터 교육연수실에서는 청소년 진로에 관심 있는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 자녀의 꿈을 아십니까?’라는 주제로 첫 번째 진로지도 특강이 개최된 바 있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에니어그램심리연구소장 이은하 박사는 ‘행복한 삶을 위한 진로선택권리-생계냐, 생명이냐’를 주제로 진로의식과 직업의식의 차이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했고 자녀와 ‘나’의 다음을 인정하고 소통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강은 진로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인천진로교육센터로 하면 된다.
인천진로교육센터는 진로교육법 제 16조에 의거해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실현할 수 있는 진로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위탁하고 (재)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이 수탁 운영하는 청소년 진로교육전문기관이다

베이비와 키즈 부모를 위한 박람회 - 인천 베이비&키즈페어
엄마와 아빠들의 필수 키즈페어 인천 베이비&키즈페어 (INCHEON BABY & KIDS FAIR 2017)가 ‘인천로맨스, 엄마로 맨 처음 만나는 스토리’란 주제로 25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키즈박람회에서는 임산부뿐 아니라 첫 임신을 계획하는 예비맘과 예비 부모들이 찾는 전시회로도 영유아 유아교육 전시회를 전문으로 기획하는 ㈜세계전람이 주최하고 튼튼영어가 협찬한다. 매 회 4만 명 이상의 참관객이 찾는 가운데, 올해는 150여 개 참가사, 400부스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전시회에서는 엄마들이 제일 먼저 찾는 유모차, 카시트, 아기띠를 포함한 특별 브랜드관이 눈에 띈다. 유모차 브랜드로는 미니버기, 오르빗, 카펠라, 오이스터, 아이하눔, 실버크로스, 엘레니어, 페도라, 잉글레시나, 리안, 조이, 레카로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베이비조거키디, 미고, 뻬그뻬레고, 베이비젠요요도 참가한다. 카시트관에서는 다이치, 브라이택스, 순성, 뉴나가 참가하며 아기띠와 힙시트관에는 에르고, 아이엔젤, 소르베베, 포그내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스튜디오, 매트, 웨건, 킥보드, 돌잔치업체, 유아동 의류, 이유식, 영양제, 스킨케어, 출산용품, 도서, 학습지, 교재, 교구, 외국어교육 및 유아용품에 이르기까지 신생아와 영유아에 관련된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들과 만나볼 수 있다.



사교육에 지친 엄마들을 위한 행복 인문학 -상동도서관
부천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30일과 31일 행복한 공부연구소 박재원 소장을 초청해 ‘엄마들을 위한 행복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 특강을 연다.
대치동 입시 컨설턴트 1인자에서 부모교육 전문가로 변신한 박재원 소장은 대한민국 부모들로부터 부모교육 전문가로 손꼽힌 인물이다. 박 소장은 사교육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시민단체를 이끌며 행복한 공부연구소 소장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강의는 오전 10시 상동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진행된다. 부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13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이며 행사 당일 선착순 입장도 가능하다.
김영애 상동도서관 독서진흥팀장은 “이번 특강은 자녀 교육에 있어 사교육에 지친 부모, 자녀와의 소통이 어려우신 부모, 아이에게 신뢰를 쌓고 싶은 부모를 비롯해 대한민국 모든 엄마, 아빠들의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강연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미 리포터 jacall@hanmail.net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