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여름방학 기획 - 열심히 공부한 자, 하룻밤이라도 푹 쉬어라!

청소년 자녀를 둔 가족의 호텔 바캉스

2017-07-27 16:34:29 게재

고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에게 여름휴가 여행은 사치일 수 있다. 방학 동안에도 부족한 학업을 보충하기 위한 여름방학 특강 학원과 독서실 행 일과는 안쓰러운데, 그나마 집보다는 학원과 독서실이 시원하지 않겠냐는 위로 아닌 위로가 씁쓸하다. 멀리가지는 못하지만 가까운 도심의 호텔 숙박과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도심 즐기기 1박2일 프로그램을 기획한다면 센스 있는 엄마로 점수 딸 수 있을 것이다.

3~4인 가족을 위한 호캉스 (호텔 바캉스) 1박 2일
청소년(중고생)들은 호텔 숙박 시 성인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3~4인 가족이 함께 묵을 수 있는 객실을 찾는 것이 쉽지 않다. 그래서 대부분 교외의 펜션이나 콘도를 찾기 마련. 하지만 휴가철 차가 막히면 오고가는데 시간이 소요돼 1박2일이 벅찬 경우가 많다. 도심의 호텔 중 성인 3~4인이 묵을 수 있는 객실을 보유한 호텔이 드물게 있다. 멀리 오고가는 유류비도 아낄 겸 가까운 호텔에서 1박을 하면서 우아한 조식과 수영장을 이용한다면 자녀들은 물론 엄마도 행복한 휴식이 될 수 있다. 참고로 야외수영장을 보유한 호텔은 대부분 미취학 아동들의 시끌벅적한 물 놀이터가 되기 일쑤. 차라리 실내수영장에서 차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다. 호텔 체크인 전이나 체크아웃 후에 호텔 근처 쇼핑몰에서 스몰 쇼핑을 즐기거나 영화 관람을 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판교 ‘빅 패밀리 패키지’
성인으로 간주되는 청소년 자녀를 둔 4~5인 가족이 이용하기 좋은 패키지이다. 편안한 투숙을 위해 객실과 객실 사이에 통하는 문으로 두 객실이 나란히 연결되어 있는 커넥팅 룸에서 짧지만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단, 금요일과 토요일 체크인만 한정한다. 조식 불포함 상품이며 모모카페의 조식 뷔페는 성인 1인 기준 20,000원이다.

▶ 즐길거리  호텔에서 판교 아브뉴프랑, 판교 라스트리트, 현대백화점 판교점 등이 도보로 6~10분이다. 쇼핑몰마다 맛집들이 포진돼 있으니 끼니별 메뉴를 함께 짜보는 것도 좋을 듯. 라스트리트의 일렉트로마트는 아버지와 아들의 즐거운 아이쇼핑 놀이터. 현대백화점 CGV에서 영화 관람을 하거나 교보문고에서 독서 삼매경에 빠져보는 것도 좋다. 조금 더 활동 반경을 넓혀본다면 한국 잡월드, 한국 민속촌, 용인 에버랜드와 캐리비언베이를 연계할 수 있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서머 홀릭 패키지’

삼성역 코엑스센터의 ‘오크우드 프리미어’는 비즈니스호텔로 다양한 형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1~4베드룸까지 있고 2베드룸 이상은 집과 같이 독립된 마스터 베드룸과 게스트 베드룸, 거실로 분리돼 있어 3인 이상 가족이 사용하기 적합하다. 주방과 조리기구, 4인용 테이블까지 있어 강남 도시 한복판에서 콘도처럼 사용하기 편리하다. 청소년이 포함된 4인 가족이라면 서머홀릭 패키지 중 투베드 수페리어(34평형)를 추천한다. 엑스트라 베드 추가 없이 투 베드로 숙박할 수 있으며, 조식이나 룸서비스 브런치만 추가하면 된다. 수영장 사용은 4인 가족 모두 포함된다. 써머홀릭 조식2인+피자 패키지는 룸서비스 컴피네이션 피자가 배달되고 조식2인이 포함된다. 써머홀릭 브런치 2인 패키지는 룸서비스로 오믈렛/프렌치 토스트 +음료+과일+빵이 제공된다. 나머지 인원수 추가하면 된다.

▶ 즐길거리  지하 연결통로를 이용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스타필드 코엑스몰, 코엑스를 도보로 갈 수 있다. 코엑스몰은 아시아 최대의 지하 쇼핑공간으로 영화관, 아쿠아리움, 공연장으로 구성돼 있다. 최근 명소로 손꼽히는 코엑스몰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약 850평 복층)은 자녀들과 함께 꼭 한 번 방문하길 추천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2017 여름주말 패키지’
청소년을 둔 4인 가족에게 최적화된 호텔이다. ‘2017 여름주말패키지’는 2박은 길고 1박은 조금 아쉬운 호캉스 가족을 위한 1.5박 패키지이다. 토요일 오후 2시에 체크인을 해서 객실에서 편안한 하루 보내고 여유롭게 조식을 즐기며 실내 수영장을 이용하며 다음날 저녁 8시까지 연장된 체크아웃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8월 31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가격은 249,000원부터 시작된다. 스탠다드 룸 1박에 더 스퀘어 뷔페 2인 조식과 부모 동반 중학생 자녀 최대 2인 무료 조식 제공된다. 고등학생 이상은 29,600원 조식을 추가하면 된다. 투숙객 2인과 중학생 자녀까지 실내수영장 무료이용이 가능하며 고등학생 이상은 수영장 사용료를 추가하면 이용가능하다.

▶ 즐길거리  호텔 실내 수영장은 채광이 좋아 답답하지 않고 쾌적하다. 야외 자쿠지도 있어 강남 도심에서 햇살을 받으며 이색적인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자동차나 택시로 10분 이동거리인 ‘신사동 가로수길’도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쇼핑거리이다.

 

‘서머셋 팰리스’ 서울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머셋 팰리스’ 호텔도 4인 가족을 위한 2베드룸을 보유하고 있다. 루프탑 야외수영장이 있어 호캉스 가족들에게 매우 인기인 호텔이다. 조식 2인과 수영장 2인 사용료가 포함된 2베드룸이 30만 원대. 2베드룸 객실이 많지 않아 올해 여름시즌은 일찌감치 마감됐지만 내년을 꼭 기약하고 싶은 호텔이다. 인사동, 경복궁 등이 도보로 이동 가능하다.

 

‘도미인 프리미엄’ 서울 가로수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도미인 프리미엄’ 호텔은 성인 3인 숙박이 가능한 트리플 패밀리 룸을 보유하고 있다. 일본 호텔이라 스파&사우나가 좋아 여름방학보다는 겨울방학에 활용하면 좋을 듯. 저녁 9시 반부터 시작되는 야식타임에 일본식 라면 요나키 소바가 무료로 제공된다. 회, 스시, 연어 및 일본식 반찬, 과일 등으로 구성된 조식이 맛있고 알차다고 소문이 났다. 트리플 (성인 3명+취학아동 만 12세 1명까지 추가 가능) 189,000원부터이며 조식 추가는 16,500원이다.

오은정 리포터 ohej0622@naver.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