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터치로 더 젊고 또렷한 얼굴 만든다

2018-05-03 19:38:21 게재

자연스러운 아름다움 ‘아름다운 세상 뷰티’

화장을 하지 않아도 또렷한 이목구비를 가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반영구 메이크업이 인기다.
최근에는 기술력과 표현방법이 더욱 다양해져 여성들은 물론 남성들에게까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신사역 5번 출구 ‘아름다운 세상 뷰티’의 박지현 원장을 만나 완성도 높은 반영구 메이크업에 대해 알아봤다.



5년 더 젊게 보이는 비결은?
반영구 메이크업은 피부 표피층에 색소를 침투시켜 화장 효과를 이끌어내는 시술이다. 보통 눈썹, 아이라인, 입술 등에 많이 적용한다. 하지만 이는 피부에 직접 시술하기 때문에 시술 전에 위생관리는 철저한지, 인증된 천연색소를 사용하는지, 시술도구는 청결하고 완벽한 소독을 거쳤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갈수록 눈썹 숱이 적어져 인상까지 희미해졌다는 송형수(개포동, 50)씨는 아내 손에 이끌려 처음 이곳을 방문했다고 한다. 망설이며 들어섰지만 원장님과의 상담을 통해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시술 후에는 더 큰 만족감을 얻게 됐다고 털어놓았다. “눈썹라인 하나 했을 뿐인데 인상도 또렷해지고 5년은 더 젊어 보이는 것 같다”며 흡족해했다.

얼굴형에 어울리는 맞춤형 시술
박 원장은 “얼굴의 형태와 비율을 고려해 최대한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반영구 메이크업의 핵심”이라며 “사람마다 얼굴 모양, 피부 톤, 눈썹모의 방향이 다 다르기 때문에 실전경험이 풍부한 전문 시술자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아울러 단순히 눈썹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얼굴형에 맞는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올 한 올 섬세하게 터치할 수 있는 숙련된 노하우를 갖춰야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신 유행을 반영하면서도 유행을 타지 않게 시술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덧붙였다.
과거 40~50대 여성이 주 고객이었던 반영구 메이크업은 최근 들어 고객층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젊은 여성, 남성들은 물론 70~80대 할머니 할아버지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뜨겁다. 젊어 보이는 데다 화장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등 여러 가지 장점 때문이다.



입술, 헤어라인 시술도 효과만점 
요즘에는 입술과 헤어라인 시술도 많이 한다. 얇은 입술이 콤플렉스라면 표시나지 않을 정도로 약간 크게 교정이 가능하다. 입술에 유난히 주름이 많고 입술을 자주 움직이는 사람인 경우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박 원장은 탈모가 진행되기 시작한 남성이나 이마 양쪽이 비어있어 헤어스타일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여성들에게 헤어라인 시술을 권한다.
그는 “자연스러운 헤어라인과 앞머리 잔털 부분까지 섬세하게 표현하므로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크다”며 “감으로 디자인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실제 헤어라인을 분석한 자료를 토대로 동그란 이마로 만들고 잔털과 잔머리를 풍성하게 보여주는 효과를 끌어낸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름다운 세상 뷰티’에서는 5월 한 달 간 내일신문 애독자에 한해 20% 할인해주는 봄맞이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예약은 필수다.

김선미 리포터 srakim2002@hanmail.net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