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 액티브 크리에이터 펀드

2019-07-26 11:30:03 게재

NH투자증권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사모 헤지펀드는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요구와 맞아 떨어지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NH투자증권은 국내 유수의 사모 헤지펀드 운용사의 대표펀드에 분산 투자해 시장 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하는 'NH-아문디(Amundi) 액티브 헤지펀드 크리에이터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 펀드는 개인투자자들이 소액으로도 우수한 사모 헤지펀드에 투자를 할 수 있게 만든 사모투자 재간접 펀드다. 이 펀드의 특징은 주식 관련 전략을 주로 사용하는 헤지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시장 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하면서 철저한 로스컷 관리, 시장상황에 따른 탄력적 비중 조정 등으로 하락에 대한 위험도 방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점이다. 성과가 우수한 헤지펀드에 집중 투자하는 것과 함께, 투자 대상 펀드에 대한 철저한 분석 및 실사, 매니저 인터뷰 등을 통해 위험성을 낮추고, 주기적인 모니터링으로 시장 상황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 포트폴리오 비중 조절 및 편출입을 수행한다.

이용한 NH투자증권 상품전략본부 본부장은 "이 펀드는 국내 주식 관련 전략의 헤지펀드에 투자함으로써 시장의 흐름과 무관하게 절대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펀드"라며 "상대적으로 진입 문턱이 낮아진 사모투자 재간접 펀드에 소액으로 투자해 다양한 헤지펀드에 분산 투자를 하고자 하는 개인 고객들에게도 적합한 상품" 이라고 말했다.

김영숙 기자 kys@naeil.com
김영숙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