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간부 전문 온라인교육플랫폼 밀리톡, 수험생에게 주목

2021-02-04 11:20:48 게재
극심한 취업난에 장교와 부사관이 안정적인 직업으로 선호되는 가운데, 온라인으로 군 면접 강의와 자기소개서 첨삭 등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군 간부(장교·부사관) 전문 온라인교육플랫폼 밀리톡(Militalk.co.kr)이 수험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장교·부사관 시험에 합격하면 국가공무원으로 국가와 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파트 등 숙소가 제공되며 20년 이상 장기 복무 시 연금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밀리톡의 강사진은 육·해·공군 대위~소령 출신으로 사관학교 교수, 전문 교관 등의 임무를 수행했던 만큼 전문성과 신뢰성이 입증됐다. 언택트(Untact) 시대에 맞게 온라인 1:1 문의가 활성화돼 있어 수험생들은 궁금증을 언제 어디서나 해결할 수 있다. 아울러 밀리톡은 에듀캐스트(educast.com)와 크몽(kmong.com)에서 온라인 강의와 전자책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밀리톡에서 사용하는 면접교재는 전문 강사진이 최신정보와 실제 면접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제작했다.

밀리톡 수강생 A씨는 “오프라인 학원에 비해 경제적 부담이 적고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는 장점으로 밀리톡의 군 면접 강의를 선택했다”면서 “특히 육·해·공군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강의가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밀리톡 관계자는 “취업난으로 인해 직업군인에 관심을 가지는 수험생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특히 임관 시 장기복무가 보장되는 임관시장기복무 부사관 제도 같은 경우 경쟁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2021년 군 간부 시험에서 가산점이 신설되거나 국민체력인증제, 인공지능(AI)면접을 시범 적용하는 지원과정이 있으니 희망하는 지원과정의 모집요강을 반드시 꼼꼼히 살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밀리톡은 향후 밀리톡 자체 인적성 진단지를 개발, 발전시켜 지원자들의 성격과 특성을 파악해 지원자들에게 적성을 알려주고 진로 상담과 자기소개서 첨삭지도까지 할 계획을 하고 있다.
송현경 기자 funnysong@naeil.com
송현경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