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영, 고려대에 발전기금 기부

2021-11-30 16:33:37 게재

건영이 고려대학교 과학도서관 리노베이션 기금 5000만원과 창의발전기금 5000만원 등 총 1억원을 기부했다. 

고려대(총장 정진택)는 29일 교내 본관에서 '건영 과학도서관 리노베이션 기금 및 창의발전기금 기부식'을 가졌다. 

기부식에서 이형수 회장(토목 78)과 김민홍 대표(토목 92)는 "건영을 종합부동산 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건설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창의적인 미래를 선도하고자 한다. 과학도서관도 내외부의 창조적 개선을 통해 과학기술 발전을 선도할 인재들의 요람으로 다시 탄생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택 총장은 "40여년 전 과학도서관의 완공됐을 때 자연과학 정보를 아우르는 중심축의 역할을 하며 고려대가 '과학 고대'로 비상했다"면서 "과학 고대의 새로운 지평을 열 과학도서관이 하루빨리 재탄생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답했다.

기부식 후 정진택 총장과 이형수 회장은 고려대 과학도서관으로 이동해 2층 베타라운지 연구·학습구역에 네이밍 된 '㈜건영 ZONE'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건영은 1967년 설립 후 54년간 우수한 시공 능력과 노하우로 대한민국 건설의 역사와 함께 발전해 온 건설기업이다. 라포르테 브랜드로 세종 6-4 생활권 블록형 단독주택 단지, 분당 서현역 고급 오피스텔, 여의도 생활형 숙박시설을 건립하고 있고, 부산 감천항에 대규모 물류 단지를 비롯해 진천혁신택지개발지구, 상주-영덕간 고속도로, 부산신항, 가양대교 등 대규모 택지 조성 및 공동주택 건설, 도로 및 항만 건설에 괄목할 만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