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이스포츠교육원, 이스포츠 전문종목 게이머 양성 과정

2022-06-11 16:50:13 게재

20일까지 수강생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의 '아시아이스포츠교육플랫폼지원사업'으로 개설돼 호남대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광주이스포츠교육원(원장 정연철 호남대 교수)은 이스포츠산업 활성화와 이스포츠 전문종목 선수 발굴·육성을 위해 오는 20일까지 '2022년 5차 이스포츠 전문종목 게이머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 하루에 2~3시간씩 운영되며 게임 유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발로란트에 신규종목 추가 수요를 반영해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종목을 신설했다. 교육원에서는 지속적인 수요조사 및 모니터링을 통해 신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향후 모바일 게이머 양성과정을 신설할 계획이다.

게이머 양성 과정은 개인 게이밍 역량 강화와 동시에 팀 협력을 통한 게임 운영전략 적용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종목별로 게이밍룸이 배치되어 있고 전문 코치의 지도하에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또 프로게이머를 희망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집중 훈련반 및 프로 준비반을 운영해 프로 레벨에 도전하는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광주이스포츠교육원은 '아시아이스포츠산업교육플랫폼' 지원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전문 코치진의 상시 상담 체계를 구축해 프로 지망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진로 상담도 진행한다.

수강 희망자는 6월 20일까지 교육원 홈페이지(http://geec.honam.ac.kr), 교육원 운영기관인 호남대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주관기관인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교육과정 정보게시판에 접속해 신청 가능하다. 최종 합격자는 6월 21일 개별 통보된다.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이스포츠교육원 공식 홈페이지(http://geec.honam.ac.kr)와 전화(062-380-8561~3)로 확인 가능하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