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수학 전문 카이스트 준수학 & 영어 전문 씨앤이어학원

2015-12-10 11:23:52 게재

최상위 레벨부터 기초 레벨까지,

제한된 시간 효율적인 교수법으로 성적 향상 주도한다

수학과 영어는 대학 입시의 성패를 가르는 가장 중요한 과목이다. 초등부터 고등까지 학생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만 가장 힘들어 하는 과목. 때문에 어떻게 하면 좀 더 효율적으로 공부하고 성적을 올릴 수 있을까는 학생 뿐 아니라 학부모들에게도 늘 고민일 수밖에 없다.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평촌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주도하고 있는 카이스트 준수학과 CNE어학원을 찾아 수학과 영어의 효율적인 학습 비법에 대해 알아봤다.

감동을 주는 수학 강의로 학생들이 목표하는 학업 성취
초등 6학년부터 고등까지 수학 전문 학원으로 입지를 굳힌 카이스트 준수학의 시스템은 수준별 반구성과 더불어 체계화된 교재 마스터, 엄격한 과제 관리, 선생님이 직접 만들어 주는 오답노트를 통한 완벽한 개념이해와 응용력 완성으로 요약할 수 있다. 그 중 오답노트는 카이스트 준수학 학생들에게 남다른 의미를 갖고 있다. 학생 개개인을 위해 선생님이 직접 만들어 주는 노트이기 때문이다.
카이스트 준수학 김대준 원장은 “수학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하고 모르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야 말로 공부의 왕도”라고 강조했다. 예를 들어 내신대비의 경우 보통 학생이 풀어야 할 문제가 1500문제가 넘는다. 이 중 300문제 정도는 오답노트를 작성하여 다시 풀어봐야 완벽한 시험대비가 될 수 있다. 때문에 모든 과목에서 오답노트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실제 대부분 학교와 학원에서 학생들 스스로 오답노트를 작성하게 한다. 하지만 카이스트 준수학은 선생님이 직접 오답노트를 만들어 학생들의 시간 관리를 도와준다. 김 원장은 “스스로 작성하는 오답노트는 오류가 있을 수 있고 시간도 많이 필요하다. 선생님이 직접 만들어주는 카이스트 준수학의 오답노트에는 학원만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며 “개개인의 취약한 부분을 철저하게 분석하는 과정에서 선생님은 학생을 더 잘 이해하게 되고 학생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더러 선생님을 신뢰하고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고등부의 입시 관리는 문제를 푸는 속도, 순발력 강화에 좀 더 특화된 수업을 진행한다.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수학의 바이블, 쎈수학, EBS교재, 블랙라벨, 일등급, 일품수학, 자이스토리는 물론 교과서와 학교 부교재, 기출문제 등을 활용, 철저하게 개념을 익히고 다양한 유형 확인 및 심화 문제 풀이를 통해 어떠한 문제에도 대처할 수 있는 기본기와 순발력을 다져 학교 내신과 모의고사에서 매회 업그레이드 된 성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차별화 된 반복학습과 리뷰 테스트 등 씨앤이어학원만의 특화된 영어 교육
매년 특목고 합격률 80%를 자랑하는 씨앤이어학원은 개원 이래로 극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최상위 영어 교육과 더불어 영어 등급 향상을 고민하는 다양한 레벨의 수업을 진행하면서 평촌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폭넓은 호응을 얻고 있다. 씨앤이어학원 김수진 원장은 “씨앤이어학원은 개원 초, 민사고, 상산고, 안양·경기외고 영어과 등 극상위권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했으나 예비중1부터 고3까지 씨앤이어학원의 시스템을 경험하기를 원하는 학생들이 많아지면서 학원이 성장했고 현재 다양한 레벨의 학생들이 성적 향상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 원장에 따르면 씨앤이어학원의 중등부 수업은 독해와 듣기, 쓰기, 문법을 단계에 맞게 학습하며 실력을 키워나가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중등 과정은 독해 훈련을 어떻게 이끌어 주는가에 따라 생각과 실력이 많이 성장할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기본 레벨부터 최상위 레벨까지 자신의 실력을 도전적으로 상승시킬 수 있도록 철저하게 훈련하고 있다. 김 원장은 “학생들은 독해 지문을 그냥 책을 읽듯이 읽거나 문제를 풀듯이 대하거나 둘 중 하나인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씨앤이어학원의 독해교재는 지문을 읽고 적극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모든 레벨이 세분화 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듣기 역시 단순히 듣는 행위가 아닌 영어에 흥미를 느끼며 감을 익힐 수 있도록 주제를 선별해서 수업을 진행하며, 쓰기의 경우 기초적인 쓰기부터 국제학부 등 심도있는 에세이 작성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한 최상위권 에세이 수업까지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무엇보다 씨앤이어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효율적인 교수법을 들 수 있다. 김 원장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 독해의 중요성이 크지만 현재 학생들이 내신에서 중요한 것은 문법”이라며 “문법은 암기가 되어야 하는데 이를 잘 하기 위해서는 반복 학습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반복학습의 경우 단원별로 반복의 기간과 회수가 다르며 이를 잘 파악해서 학생들이 가장 짧은 시간을 투자해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학원의 할 일이며 또 씨앤이어학원의 노하우”라고 강조했다.
중등부와 달리 예비고1부터는 최근 3개년 EBS 경향을 반영한 독해, 실전 모의고사 풀이가 진행된다. 중학교 때 다진 문법을 고등학교 식의 내신과 수능에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를 알아나가는 게 중요한 시기로 효율적인 학습법이 더 큰 의미를 갖는다. 김 원장은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되면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제한돼 있다. 단어를 예로 들면 같은 시간에 좀 더 빈출 단어를 학습할 필요가 있다”며 “씨앤이어학원에는 이를 위해 늘 고민하고 노력하는 선생님들이 있다”고 자랑했다.

백인숙 리포터 bisbis680@hanmail.net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