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공고 교사 전원 인성지도사 자격증 취득

2024-11-26 15:28:00 게재

학생들 인성교육 활성화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교장 최명호)는 교사 전원이 100% 인성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수도공고는 이날 서울 강남구 개포동 본교 1층 회의실에서 한국인성교육협회에서 주관하는 인성지도사 자격 과정 단체 취득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사들은 학생들이 바람직한 인성을 갖춘 좋은 학생이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인성에 관한 체계적이고 심도있는 커리큘럼을 이수하고 실무적인 교육을 받고 자격증을 취득했다.

최명호 교장은 “변화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학생들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인성 함양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며 “학생들이 지식뿐만 아니라 올바른 인성을 갖추게 하는 것이 학교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강조했다.

이철희 교사(에너지전자제어과)는 “인성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나은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이번 자격증 취득 이후로 인성교육에 대한 접근과 실행력이 한층 강화됐다”고 말했다.

한편 수도공고는 한국전력이 운영하고 있으며, 2010년에 에너지분야 마이스터고로 지정돼 전력산업을 이끌어 갈 영마이스터를 육성하고 있다. 지난해 어려운 취업 환경 속에서도 90%에 가까운 취업률을 달성하는 등 명실상부 전국 최고의 마이스터고등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재호 기자 jhlee@naeil.com
이재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