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풍천장어 특판 & 참숯셀프 전문점 덕이동 장어미식가

2015-04-09 21:53:39 게재

고양 자매도시 영광 청산양만에서 자란 국산 명품 풍천장어가 왔다

 


덕이동 로데오거리 뒤편 한산초등학교 앞에 ‘장어미식가’가 지난달 30일 새로 문을 열었다. 장어미식가는 국내산 풍천장어를 특판가 참숯셀프구이로 저렴하게 제공한다. 전원 카페형 복합외식문화 공간을 표방하는 장어미식가는 연회석 300석의 규모로 회식 가족모임 동호회 뒤풀이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참숯에 셀프로 구워먹는 장어구이 전문점
장어미식가에 들어서면 300석의 큰 규모에 먼저 놀라게 된다. 널찍하면서도 일반 장어집과는 차별성이 느껴지는 고급스러움이 느껴진다.
장어는 1kg에 5만 6천원이다. 숯불과 채소를 포함한 상차림 비용이 1인당 4천원으로 싱싱한 채소, 독특한 소스 등을 무한리필 할 수 있다. 직원들의 친절과 배려있는 서비스를 받다 보면 금액이 아깝지 않다고 느끼게 된다. 7세 미만 아동은 무료이기도 하다.
장어미식가는 참숯 셀프구이 집인데 가정에서 밥과 반찬을 가져와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준비해오지 않은 손님들을 위해 매장에 햇반과 컵라면 김치 소시지 양송이버섯 등을 마트형으로 판매하고 있다.
장어미식가에서는 매장 카운터에서 장어를 구매해 식탁에 앉아 구워 먹는다. 참숯에 구워 먹는 민물장어는 특유의 깊고 진한 맛이 난다. 거기에 집에서 가져온 밑반찬을 곁들이면 번거롭지 않으면서도 제대로 된 장어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모든 집 반찬을 그대로 싸가서 먹을 수 있으나 육류나 어패류 주류 음료 등을 가져갈 수는 없다.

전국 500여 양만장중 해썹(HACCP)지정업소 2곳 중 1곳,
1회 18회 순환여과 및 미생물 배양 청정시스템으로 관리한 명품 풍천장어

덕이동 장어미식가에서 취급하는 장어는 해양수산부에서 인증하는 위해 요소 관리 우수 해썹(HACCP) 인증을 받아 안심할 수 있다. 1일 18회 고밀도 순환여과 청정시스템으로 어느 시간대에 찾아도 싱싱한 장어구이를 맛볼 수 있다. 민물장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가장 신경 쓰는 것은 바로 항생제 여부일 것이다. 민물장어는 비늘이 없어 양식으로 키울 경우 서로 뒤엉켜 상처가 생기게 된다. 장어가 병에 걸리는 것을 막기 위해 항생제를 사용하게 되는데 장어 몸속으로 들어간 항생제는 고스란히 이를 먹는 사람들의 몸 안에 들어가게 된다.
장어미식가의 장어는 영광 청산양만에서 無항생제로 자라 안전한 장어를 無균 無소독제로 관리한다.
이처럼 장어미식가는 까다롭게 관리한 국내산 풍천장어를 믿고 먹을 수 있는 민물장어 전문점이다.

자양강장에 좋은 민물장어
장어는 자양강장에 좋은 대표적인 보양식이다. 어느 TV 프로그램에서는 장어의 자양강장 효능을 알기 위한 실험을 한 적이 있다. 40대의 남성 3명이 하루에 3번 장어를 먹는 테스트를 한 것이다. 끼니마다 200g씩 장어를 3일 간 먹고 나서 남성호르몬과 요속검사를 해보니 모든 피실험자의 수치가 모두 올라갔다.
이는 장어 속 불포화지방산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혈액 순환이 좋아지면 혈관에 혈액 공급이 좋아지고 자양강장 효과도 보게 된 것이다.
장어에는 뇌를 좋게 하는 DHA가 많아 집중력과 지구력을 높이는 데도 좋다.
장어에는 비타민A가 많다. 비타민A는 면역력과 시력에 필요한 미네랄인데 장어 100g안에는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A가 들어 있다.
장어에는 점액성 단백질과 콜라겐도 많아 해독 능력과 세포 재생에도 좋다.
이처럼 다양한 장점을 지닌 장어를 몸에 더욱 좋게 먹으려면 항생제 등의 유해한 성분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장어미식가에서는 건강하게 키운 장어를 항생제와 소독제 없이 관리해 최상의 맛을 가진 보양식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양시 자매도시 영광의 특산품을 만날 수 있어
장어미식가 매장 카운터에서는 영광에서 생산되는 지역특산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영광은 고양시와 자매도시로 예부터 산수가 아름다우며 쌀 소금 목화 눈이 많은 사백(四白)의 고장으로 불렸다. 인심 좋고 살기 좋은 고장으로 인구가 많아 ‘호수(戶數)는 영광만한 데가 없다’는 흥선대원군의 말을 따서 ‘호불여 영광’이라는 말이 남아 있는 곳이기도 하다.
영광은 자연 풍광도 아름다운 곳이다. 너른 갯벌과 수려한 해안, 유?무인도의 자연 경관도 볼만 하지만 굴비 모싯잎송편 채양초와 간척지쌀 찹쌀보리 등 농수산물도 풍부하다. 영광 특산물의 하나인 풍천장어는 아름다운 영광 바다의 푸른 기운을 간직하고 있는 건강한 먹거리다.
장어미식가에서는 영광에서 온 법성포 굴비, 모싯잎 송편, 갯뜨락 오가닉 천일염, 보리, 무공해 무농약 쌀 등을 직거래 가격으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특히 오픈을 기념해 영광 모싯잎 송편과 고창 복분자 1병을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다. 음식을 먹은 후에는 커피 테이크 아웃 전문점 커피온탑에서 원두커피와 음료를 마실 수 있다.

이향지 리포터 greengreens@naver.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