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수지 동천동 ‘서일영어학원’
영어교육, 탄탄한 기본기와 철저한 내신관리로 유명
공부 많이 시키기로 소문나 학부모들이 좋아하는 학원

새 학년을 시작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학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이다. 용인 수지 동천동에 위치한 서일영어학원에는 기말고사 내신 준비 공부 열기가 뜨겁다. 정규 수업시간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학생들을 불러내 질의응답을 받고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배움터를 열어놓고 있다.

가깝고 참 괜찮은 영어학원
이름난 브랜드 대형 영어학원이 내 아이를 위한 최선의 선택일까? 대형 영어학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쳐 본 서일영어학원 고영기 원장은 가르치는 내용은 중소 영어학원과 별 다를 것이 없다고 한다.
“좋은 교재와 강사들은 얼마든지 있기 때문에 별 차이가 없습니다. 관건은 내 아이를 위해 할애하는 정성과 관리가 얼마큼인가가 중요하죠. 대형 브랜드 영어학원에 가면 실력이 늘 줄 알았다가 큰 효과를 보지 못하고 결국 관리가 잘되는 중소학원을 찾아가는 것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서일영어학원은 자체 교육시스템과 교재가 탄탄히 구성되어 있다. 초등학교부터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쉼 없이 커리큘럼이 이어진다. 초등부는 랩실 활용으로 듣기가 강하고 원어민 수업과 문법 수업을 가미해 중학교 진학을 위한 탄탄한 베이스를 갖추고 있다. 중등부는 리딩, 리스닝, 어휘, 영자신문까지 기본 실력을 탄탄히 하는 커리큘럼에다 내신 완벽대비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고등 과정은 심화된 내용에 모의고사가 추가된다. 멀리 갈 필요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가까운 서일영어학원에서 세심한 관리 받으며 제대로 공부하면 더할 나위없을 듯하다.

집중적인 내신관리로 만점 학생 배출
요즘 학교 영어시험이 쉬워져서 영어 내신 점수가 그 학생 영어실력의 전부라 할 수 없지만, 영어 잘하는 아이가 점수가 안 나올 리 없다. 시험 점수 잘 나오는 애들은 공부 자세가 다르고 다 이유가 있다. 중·고생들은 수업시간만 듣는 것이 아니라 자기 것으로 만드는 공부 과정이 더욱 중요하다. 학생 스스로 공부하게 하되 옆에서 핵심 포인트를 짚어주면 성적이 향상될 수 있다.
서일영어학원에는 인근 수지중, 손곡중 학생들이 주로 모이는데, 이 두 곳은 영어 교과서가 동일하기 때문에 3주전부터 내신 준비를 집중적으로 할 수 있다. 본문 암기는 무조건인데, 이해를 하면서 외우게 해 실력으로 쌓이게 한다. 서술형 감점 요인을 줄이기 위해 평소에 라이팅(Writing) 연습을 잘 시키며, 단수·복수 개념을 정확하게 잡는다.
서일영어학원에서는 각 단원 당 문법 문제를 비롯하여 단원 관련 문제를 서술형화해 작문으로도 완벽한 측정이 가능하도록 꼼꼼하고 철저히 대비시킨다. 지난 수지중학교 중1 영어시험 전교 만점자 8명 중 2명이 이곳의 재원생이었다.
중1~고3 대상으로 토요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5시까지 원장 주도로 클리닉 클래스가 운영된다. 학원 숙제이든 학교 공부건 영어에 관한 모든 질의응답이 가능하며 자기주도공부도 할 수 있는 서비스차원의 시간이다. 아이들이 귀찮아 할 정도로 불러내 공부를 시키는데, 토요일까지 관리감독 하에 아이들이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니 학부모님들이 매우 반가워한다고 한다.
짧은 여름방학 효과적으로 보내기
여느 때보다 짧아진 여름방학이지만 실력 향상을 위해 영어공부를 놓아서는 안 되는 시기이다. 중·고등부는 문법, 어휘력, 독해를 중요시 하는데 중학교 때 고1, 고2 과정을 마스터하고 최종 목표인 수능을 위해 방학 커리큘럼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문법이 약한 학생은 여름방학부터 3개월간 집중적으로 공부하면 잡을 수 있다.
서일영어학원 고 원장은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들에 대한 사명감을 갖고 운영하기 때문에 성적은 당연하고 학생들의 인성까지 세심하게 돌보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