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플래너닷컴 분당유학원

분당 학생들 위한 유학 길라잡이

2015-10-12 23:16:43 게재

내신 나빠도 수능 안 돼도 해외 명문대 진학 가능

요즘은 수능 일정 발표와 동시에 유학 상담 문의가 눈에 띄게 증가한다. 한국에서 그저 그런 지방 대학을 다니며 멀리까지 통학하느니 아예 외국에 나가서 대학 졸업장을 받아오는 편이 낫겠다는 빠른 판단 때문이다. 학부모나 학생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은 영어실력과 유학과정, 비용 문제. 이제 유학준비를 위해 굳이 강남까지 나가지 않아도 된다. 유학플래너닷컴 분당유학원이 출국 전 완벽한 준비와 출국 후 학생관리, 귀국 후 진로 컨설팅까지 책임진다.

영국 유학 선호하는 추세
최근 영국 유학이 주목받고 있다. 유럽은 물가가 비싸다는 고정관념이 있는데 영국은 미국 동부보다 오히려 저렴하고, 유럽 여러 나라를 여행하면서 다양한 문화에 노출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요즘 선호하는 추세이다.
영국은 중등교육이 13년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와 같이 12년제를 마친 경우, 영국 대학교로 바로 진학할 수 없고 대학 예비과정을 거쳐야 한다. 영국에서 중등 교육 과정을 이수하지 않은 외국 학생들은 Foundation course 라 불리는 예비과정을 거쳐 대학에서 전공할 분야에 대한 사전 지식을 습득하고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영국대학 예비과정의 학기는 보통 9개월(3학기)로 이루어지는데, 9월 또는 1월에 시작한다.  대학 지원이 보통 1~3월에 진행되기 때문에 예비과정 학기는 1월보다는 9월 입학이 더 일반적이다. 예비과정 학기에서는 대학 교육을 위한 아카데믹 영어, IELTS 준비, 학습 방법(Study skill) 및 3~5과목 정도의 선택 과목을 공부하게 된다.



대학 예비과정 통해 영국대학 진학하기

대학 예비과정은 사설어학원, 사립 칼리지, 공립 칼리지, 대학교 등에 부설로 개설되어 있다. 학교를 선택할 때 고려할 점은 본인이 전공할 분야에 관련된 선택 과목을 예비과정에서 배울 수 있느냐는 것이다. 예를 들어,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자 한다면 일반적으로 수학, 경제학, 비즈니스 등의 과목을 선택해야 하는데 각 대학 예비과정마다 개설된 과목이 다르므로 예비과정 학교를 결정하기 전에 원하는 전공과목의 개설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대학 예비과정을 위해서도 일정 정도의 영어실력(IELTS 5.0~5.5 또는 iBT 72~80 정도)은 필수이므로 영국 유학을 결심한 고교 졸업생이라면 수능 발표가 끝나자마자 하루라도 빨리 영어학습에 매진해 8월까지 공인 영어성적을 취득하고, 9월부터 대학 예비과정을 시작할 것을 권한다. 예비과정 이수 후 UCAS(영국 대학 입학서비스 기관)를 통해 수준별로 최대 5개 대학까지 지원하면 그 중 몇몇 학교에서 합격레터를 받아 최종적으로 진학할 학교를 정하게 된다.



차별화된 유학 컨설팅 서비스

유학플래너닷컴에 방문하면 언제든지 상담을 통해 본인의 성적과 희망 전공에 맞는 학교를 추천받을 수 있다. 각 과정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고 본인에게 맞는 과정을 선택하면 되는데, 대학 예비과정 시작 전의 영어학습에 대한 플랜도 제안 받을 수 있으니 주저하지 말고 방문해보자.  
유학플래너닷컴은 인천/부평/송도 인하대 유학원, 서대문구에 인접한 명지대 유학원, 동작구에 인접한 숭실대 유학원, 용산 지역에 인접한 숙명여대 유학원, 파주/김포에 인접한 일산 유학원, 부천 상동에 위치한 부천유학원, 판교/정자동에 인접한 분당유학원이 있다. 이밖에도 국내 9개의 협력유학원 네트워크가 있으며, 7개국 14개 도시에 GCC(글로벌 케어 센터) 해외네트워크도 조직되어 있다. 문의 031-605-0528

분당 출신 이OO 학생의 유학기
이OO 양은 유학플래너닷컴 분당유학원을 통해 현재 영국의 씨티대학교(City University, London)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다. 이OO 양은 고등학교 졸업식도 마다하고 1월에 바로 런던으로 건너가 LSE(London School of English) 어학원에서 Intensive General English 과정을 24주간 수강하였고, IELTS 5.5의 성적을 취득했다. 같은 해 9월 INTO City University London 센터에서 대학 예비과정을 시작했으며 9개월 후 과정이 끝나는 시점에서 퀸 메리 대학(Queen Mary University of London), 코벤트리 대학(Coventry University) 등 유수의 대학으로부터 합격 통지를 받았으나 경영학 분야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씨티대학교를 선택했다.

내일신문 기자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