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국어·영어단과, 수리·인문논술, 적성 고등부 전문 ‘부천정율사관학원’
수시비중 늘면서 학생부 관리와 수능 등급의 균형잡힌 관리 필수
자신에게 유리한 고등학교 선택 후, 문·이과 진로와 전형유형 미리 선택해야
올해도 어김없이 수많은 수험생들이 수능시험을 치렀다. 수능은 대학 진학을 위해 필수라지만 수험생들은 과연 목표한 점수에 얼마나 도달했을까. 부천에서 명문대진학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명문대 문턱이 높을수록 예비고1부터 진로관리와 주요과목 성적관리는 그래서 더더욱 중요하다. 해마다 부천에서 명문대 보내기 프로젝트 성공을 거듭해오고 있는 고등부 전문 부천정율사관학원의 입시 성공 전략을 들어보았다.

< 해마다 명문대 합격생 기록 갱신하는 고등부 전문 부천정율사관학원
대입 학원의 실력은 한마디로 진학률로 대신 된다. 고등부 전문 부천정율사관학원의 입시실적은 과연 어떨까. 수학·국어·영어단과를 기초로 수리·인문논술, 적성 고등부 전문학원인 부천정율사관학원은 해마다 입시율을 갱신해오고 있다.
학교 내신 성적의 비약적 상승은 물론, 대입 성공의 신화에는 부천정율사관학원만의 지도노하우가 뒤따른다. 정율 사관 학원에서는 우수한 강사진을 필두로 전문적 입시 지도를 기본으로, 자기 주도 학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확인 학습, 모든 강의 인강 다시 보기를 통한 무한 복습, 정율 만의 특화된 자습 프로그램인 극한의 자습 등의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전략으로 입시 성공을 앞당기고 있는 것이다.

<부천에서 명문대 진학은 예비고 1부터!
부천정율사관학원 곽정율 원장은 “해마다 부천지역 입시를 치러본 결과, 부천에서 명문대를 진학한 학생들에게는 공통점이 있었다. 진학에 성공한 학생들은 일찍부터 입시전략을 세우고 체계적인 관리를 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이 가능하려면 예비고 1부터 긴장해야한다. 입시에 성공하는 수험생들은 예비고 1부터 자신만의 입시 로드맵과 전략을 가지고 주관있게 준비한 친구들이기 때문이다” 라고 당부한다.
< 수능점수관리야말로 수시와 정시 합격의 무기고
부천에서 명문대가기 첫 번째 노하우가 입시 출발점인 예비고1에 있다면, 두 번째 노하우는 수능관리이다. 부천지역 학부모와 수험생 대부분은 수능의 중요성뿐만 아니라 입시 전략도 의외로 구체적이지 못하고 막연하기 때문이다.
“수시 전형에서 내신과 학생부 관리만이 중요하다는 편협한 정보는 결국 고3이 된 부천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를 괴롭게 한다. 종합 전형과 적성 전형, 그리고 논술 전형에서 일부 학교를 제외하고는 수능 최저 학력 기준이 적용이 된다. 그러나 부천 지역 학생들은 부족한 정보 탓에 입시의 문을 좁히고만 있는 것이다”라며 곽 원장은 안타까워했다.
명문대의 경우 논술을 비롯한 수시 전형에서 수능 최저 학력 기준을 요구하는 전형들이 있으므로 수시와 정시의 균형을 잃지 않으면서 수능 관리에도 집중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곽 원장은 “물수능이라는 언론의 말만 믿고 쉬운 문제만 반복하며 1~2등급을 기대해서는 안 된다. 쉬운 수능의 기조를 유지하기 위해 전체적으로는 평이한 난이도의 문제를 출제하나, 결국 1등급부터 3등급을 가르는 문제는 고난이도 문제이기 때문이다. 특히 수학의 경우 수능에서 21, 29, 30번 세 문제가 그러한 역할을 한다. 이것이 원점수는 높으나 3~4등급에서 더 높은 등급으로 진입하지 못하는 이유인 것이다”라며 수능 공부 방향을 소신 있게 잡을 것을 당부했다.
올바른 수능 공부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부천정율사관학원에서는 특목고처럼 격월제로 사설전국모의고사를 실시한다. 수능적응력과 경쟁력을 위해서이다. 따라서 원생들에게는 수능점수를 관리하는 개인별 상담기록장이 제공된다. 기록장에는 전문입시팀장단과 상담한 모의고사의 과목별 점수와 그에 따른 목표점수들이 수능 날까지 업데이트된다. 이는 고3이 되어 유용한 입시자료로 활용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