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용인 으리으리한 실내 키즈파크

2015-12-15 10:06:25 게재

아이야 마음껏 놀아라,

엄마 아빤 좀 쉴게



어린이집,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겨울방학이 다가오고 있다.
나름 힘든 한 학기를 보낸 우리 아이들. 모처럼 방학을 맞아 늘 가던 동네 놀이터랑 조금 다른 큰 놀이동산에 가고 싶은  마음도 이해가 간다.
하지만 형 누나들에게 치이고 길을 잃거나 추위에 여린 두 볼이 빨갛게 트고 흘린 땀이 식어 감기까지 걸린다면 모처럼 나들이가 후회가 될 수도 있다.
아직 의사표현이 서툰 천방지축 아이들을 무사히 지키기도 보통 체력이 필요한 일이 아니다.
이럴 땐 우리 지역에 있는 어마어마한 규모의 어드벤쳐급 키즈랜드에서 안전요원들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게 놀 수 있다.
시간제한이 없는 곳도 있으니 체력만 된다면 마음껏 땀 흘리고 신나게 놀아보자. 입장티켓을 소셜 마켓에서 구매하면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도 있다.
몸과 함께 두뇌활동도 활발해지는 체험활동으로 놀이의 균형도 맞춰준다.
가깝고 교통편이 좋아서 뚜벅이 엄마도 부담 없는 실내 놀이동산 나들이를 떠나보자.

자유를 만끽하는‘원더볼즈 플레이파크’
 

오리역 암웨이 브랜드센터 지하 1층에 위치한 ‘원더볼즈 플레이파크 분당점’이 강남 반포점에 이어 분당에 2호점을 열었다. 1653㎡, 500평 규모의 탁 트인 놀이공간은 아이들의 노는 모습이 한눈에 보여 안심할 수 있다. EBS에서 방영 중인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 프로그램 ‘원더볼즈’캐릭터와 알록달록한 볼 속에 파묻혀 노는 아이들의 모습이 사랑스러워 포토 존이 따로 없다. 10살 아이들까지 입장 가능하며 12개월 미만은 무료다. 편백나무 풀, 블록놀이, 주방놀이 등도 유아들이 놀기에 좋다. 또한 큰 플레이 짐과 대형 레일 트램펄린이 있어 신나게 뛰놀 수 있다.
 
카페테리아에는 약 120개의 좌석이 있어 여유로운 식사가 가능하다. 원더볼즈의 이이슬 팀장은 “식재료는 CJ프레시웨이 식자재를 이용해 신선하고 안전합니다. 또한 케어스 공기청정구역으로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라며 먹고 숨 쉬는 환경까지 안전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고 자부했다. 놀이 공간을 둘러친 벽 둘레에는 긴 붙박이형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 보호자들이 편하게 앉아 핸드폰 보며 틈틈이 아이들을 지켜볼 수 있다. 20~25명, 30~35명이 파티를 할 수 있는 파티룸이 준비되어 있어 방학식 파티나 생일파티 장소로도 애용되고 있다. 연중무휴이고 홈플러스가 위치한 애플플라자와 이어진 넉넉한 무료주차공간이 있어 주차도장도 필요 없다. 아이들이 노는 동안 장도 볼 수 있어 일석이조다.
 문의 031-717-2245

아빠들이 더 좋아하는 ‘딸기가 좋아’ 분당점
 

미금역 인근 두산위브 트레지움 109동 지하 2층에 위치한 ‘딸기가 좋아’ 분당점은 유기농 식음공간과 파티룸 포함해서 300평 규모다. 동적인 활동공간을 극대화하기 위해 양 옆으로 놀이공간을 배치하고 길게 일자로 탁 트인 빈 공간을 확보했다. 대형 레고 블록 존, 사방 1센티 육면체편백나무조각이 가득한 편백나무 존, 장화와 놀이옷을 갖춰 입는 모래놀이 존, 암벽타기 미끄럼틀과 통미끄럼틀, 레인 형태 트램펄린 존 등에서 신체활동을 한다. 도서관과 음악 감상실도 있어 지적 활동 역시 재미있게 풀어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딸기가 좋아’의 놀이체험프로그램 활동은 특별하다.  김혁래 점장은 “평일, 주말 모두 파트 시간마다 미술프로그램 실에서 체험프로그램과 시즌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0월엔 할로윈을 주제로 진행했고 12월엔 크리스마스 프로그램으로 산타양말과 엽서 만들기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체험활동은 유료로 진행된다.
입장하면 어른들 쉬는 휴식공간과 놀이 공간이 나뉘는데 cctv로 아이들을 지켜볼 수 있다. 성수기에는 5명의 안전요원이 구역별로 한명씩 있어 안심인데 유아동 관련학과 학생들이 주로 일하고 있어 아이들과 잘 어울리는 모습이다. 아빠들의 공간에는 PC가 있어 아빠들 역시 마음껏 놀 수 있는 공간이다. 오후 7시 이후 입장객은 50%할인하며 1년 중 구정과 추석 당일만 쉰다.
문의 031-786-1056

아이들의 로망이 현실이 되는 곳
‘또봇 & 쥬쥬 플레이랜드’
 

경기 남부지역 최대 규모로 야탑역 홈플러스 성남종합버스터미널 테마폴리스 지하3층에 위치한‘또봇&쥬쥬 플레이랜드’ 어린이 키즈파크가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12월 12일(토)부터 2016년 2월 21일(일)까지 한정 오픈한다. 또봇 세차장, 트램펄린, 또봇 헬스장, 풍선방, 바이클론즈4d바이크, 파티 룸, 미션축구장, 쥬쥬 아트 존, 쥬쥬 드레스 룸, 장난감 체험 존, 땅콩바운스, 콩순이 놀이터, 소꿉놀이 4D극장, 공연장, 또봇기차, 인라인체험존, 이벤트무대, 포토존, 산타방, 야외레이싱 등 체험종류도 많고 시간도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송영주 팀장은 “4000㎡규모로 나이제한 없이 500명까지 동시입장 가능합니다. 플레이랜드 내 푸드코트가 준비되어 있고. 체험 존 중간에도 카페를 운영하여 보호자분들이 휴식할 수 있도록 준비해 두었고 수유실도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규모가 큰 만큼 안전요원이 무려 20명에 44개의 cctv로 모든 체험 존 상황을 지켜볼 수 있다.
리모델링 후 지하 3층으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오면 바로 플레이랜드 입구 앞쪽에 공연장이 마련됐다. 쥬쥬, 콩순이와 함께 자체 제작한 노래와 음악에 맞춰 관객과 함께 춤추며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켜준다. 신기한 마술 공연까지 이어져 잠시도 지루할 틈이 없을 것 같다. 12월12일부터 12월 24일까지는 예약 팀에 한하여 산타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문의 1666-2526

이지윤 리포터 jyl201112@naver.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