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여드름피부관리 왜 할까?
수능이 끝났다. 사춘기학생들에게 가장 관심사는 여드름이다. 피부트러블 중 공부스트레스가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것은 사실이다.땀과 피지의 과다한 분비가 막힌 모공의 염증을 일으키고 또 스트레스가 잡티 주근깨나 색소피부를 만든다. 그래서 평소에 모공 입구를 깨끗이 세안을 해야 하며, 특히, 손을 이용해 함부로 짜면 절대 안 된다.
그렇다면 여드름, 어떻게 관리해야 깨끗한 피부를 얻을 수 있는 것일까? 필자는 여드름은 치료가 어렵고 흉터가 남거나 칙칙한 피부의 원인이 되므로 꼭 피부과 전문의의 진찰을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조언하고 싶다. 주로 로아큐탄 여드름약물, 디페린겔등 바르는 연고로도 많이 좋아지지만 좀 심한 경우에는, 여우필링, 밀크필, 알라딘필, 광필과 PDT요법이나, 면포압출, 아그네스치료등이 여드름에 좋다는 치료법들이다.학생들은 저렴하게 피지조절프로그램으로도 예방은 된다.
화농성이거나 염증성 여드름에서는 적절한 배농과 항염진정치료를, 좁쌀여드름이나 화이트 블랙헤드 같은 여드름의 증상은 피부관리실의 세심한 압출과 광선치료등이 도움이 된다. 여드름 흉터로 귤껍질모양으로 변한 피부에는 롤러 같은 MTS치료, 프락셀레이저나, 씨크릿을 이용한 레이져재생술이나 깊은 화학필링이 필요하다.
월경 전후에는 없던 여드름이 입 주변 등에 생기는 경우가 있다. 월경 전에 증가하는 프로게스테론에 의한 피지선이 분비때문이다. 사춘기가 끝나가는 여학생들이나 수험생들의 경우, 갑작스런 화장품 사용도 모공을 막는 가장 흔한 원인이다. 지성 피부에 유분이 많은 화장품을 사용하게 되면 모공을 막아 피지가 빠져 나가지 못해 모낭균과 여드름균에 의해 여드름과 모낭염이 생기는건 당연하다. 모발 제품(스프레이, 무스, 젤 등)과 염색과 파마등의 두피관리의 불량도 지루성두피염이나, 청소년탈모 및 원형탈모와 이마의 피부뽀로지를 만들어 필자의 엔비피부두피탈모센터를 찾기도 한다.
수험표는 할인쿠폰으로 통한다. 필자병원의 설문조사상 수능수험생들이 제일 선호하는 미용시술분야는 쁘띠성형인 코필러, 쌍수,사각턱과 비만다이어트인것으로 나타났고, 피부는 여드름치료가 당연 압도적이다. 아직 면접과 실기등 대입 스트레스가 많은 수험생들은 이번 기회에 여드름치료로 얼짱 피부로 당당해지고 싶지 않은가?
엔비의원 기문상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