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포장이사업체 '삼성트랜스 이사짐센터' 가격 좋고, 서비스 만족

2016-01-10 02:45:24 게재



정든 집이나 사무실 등 다른 곳으로 이사할 때 가장 먼저 고민하는 것이 ‘어떤 업체를 선택해서 이사를 맡겨야 할까’고민하면서 대구 포장 이사짐 센터를 찾는다. 특히 새 아파트에 입주하거나 이사 가는 집을 올 수리한 경우, 바닥이나 벽지 기존에 설치된 가구 등에 흠집이 나지 않도록 깔끔하게 작업하고 사후 서비스도 좋은 곳을 찾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또 대구 수성구 달서구 등 사무실 이전 포장 이사를 하거나 보관 이사 잘하는곳의 업체를 찾아서 가격 견적을 본 후 선택을 한다. 일반적으로 여기에서 만족을 하면 필요할 때 다시 기억해 주었다가 대구이삿짐센터 익스프레스를 찾게 된다. 이런 가운데 눈길을 끄는 대구포장이사전문업체가 있는데 바로 ‘삼성트랜스’(대표 강세경)이다. 지난 2010년 문을 연 삼성트랜스는 여성 대표가 운영하는 지역토종 업체이다.

 

피톤치드살균, 가구재배치 등 주부 마음에 ‘쏙’ 드는 서비스

대구 삼성트랜스 이삿짐센터는 원룸이사부터 가정집 주택 아파트 사무실 보관이사 용달 등 종합적인 이사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사전문업체이다. 이곳을 이용한 고객들은 한결같이 ‘친절하고 꼼꼼한 서비스가 마음에 든다’고 입을 모은다. 이런 평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강세경 대표의 세심한 서비스 마인드가 한몫을 했다.

“저도 주부니까 이사할 때 주부들이 어떤 것을 원하는지 잘 알고 있고, 이런 생각을 서비스에 반영해 운영하다보니 좋은 평을 얻고 있는 것 같아요.” 강 대표의 ‘주부 마인드’가 반영된 서비스는 다양하다.

우선 이사할 때 가장 고민스러운 냉장고 청소를 비롯해 옷이나 이불, 특히 유아용품 등 위생적인 취급이 필요한 물품은 깨끗한 비닐에 싸서 따로 꼼꼼하게 포장한다. 또 이사 후 기초청소 후에는 피톤치드살균기를 사용해 집안 구석구석을 소독해준다. 피톤치드살균 서비스는 새집증후군 완화 및 집안 냄새 제거 등에 효과가 있고, 상쾌한 숲 향기를 느낄 수 있어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 

이사서비스를 받은 고객이 가구를 옮겨야 하는 경우, 이사 후 6개월 안에 연락하면 전문 직원을 파견해 무료로 가구를 옮겨주는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이사 후 6개월 1회 한정). 강 대표는 “이사 후 가구를 옮길 때 돈을 주고 따로 사람을 사서 옮기는 경우도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가구재배치 서비스를 생각하게 됐다”고 귀띔했다.



인터넷 견적 및 계약보다 대면 상담 권장, 허가업체인지 확인도 중요
대구 포장이사 잘하는 곳으로 알려진 삼성트랜스는 서울 등 원거리부터 경북 구미 안동 포항 경산 울산 창원 상주 김천 왜관 칠곡 청도 달성군 등 근거리 시외이사도 고객의 편의를 위한 맞춤 서비스를 하고 있다.

외에도 주업인 이사서비스 역시 세심하게 구분해 고객의 주문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가정 포장이사의 경우 포장, 청소, 정리정돈 등 서비스 수준에 따라 일반이사, 안심이사, 로얄이사 등급으로 구분해 작업을 실시한다. 또 필요에 당일 이사청소도 할 수 있도록 방안을 찾아 준다. 

대구 포장이사 업체 삼성트랜스는 좀 더 저렴한 비용을 이사를 원한다면 일반이사, 원룸 및 용달이사를 이용하면 되고, 이사 스케줄이 맞지 않아 잠시 이삿짐을 보관해야 하는 경우 보관이사도 가능하다. 기본적인 청소나 가전 철거 및 설치는 이사 직원들이 해주지만 에어컨, 벽걸이TV 등 전문설치가 필요한 경우, 또 이사 전 전문청소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협력업체를 연결해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구 보관이사업체로도 잘 알려진 삼성트랜스 강세경 대표는 “이사는 짐의 양도 중요하지만, 이사 나가는 집과 들어가는 집의 주변 환경, 이삿짐의 종류 등에 따라서 비용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직접 직원과 대면해 상담을 하고 꼼꼼하게 제반 사항을 점검한 뒤 견적을 받는 것이 안전하다”고 설명한다.

이사업체는 신고업종이 아닌 허가업종이다. 정식허가를 받은 업체는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각종 손해보험에 가입되어 있다. 따라서 허가를 받은 업체인지, 지역 관련 단체에서 품질을 인증하는 업체인지 꼭 확인하고 계약을 하는 것이 좋다.

이 업체 강세경 대표는 이사 관련 사업자단체인 대구시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협회 이사(제8대 대의원 역임, 현재 제9대이사)로 활동하면서 지역 이사 관련 업체들의 서비스 품질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또 삼성트랜스는 지역 공공기관의 운송업무와 이사 업무를 맡고 있는 지정업체이므로, 공신력 부분에서 타업체에 비해 월등히 앞서 있는 점도 강점이다. 궁금한 사항 및 이사가격 견적은 토일요일 공휴일 언제든지 일육육육에 이사칠칠로 하면된다.

취재 김성자 리포터 사진 전득렬 팀장 sakgane@hanmail.net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