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물빼기 달인의 코막힘 뚫는법

코비한의원 송파점 안홍식 원장
춥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미세먼지의 농도가 높아지는 날에는 평소와 달리 코막힘이 심해집니다. 코가 갑갑하고 불편한 느낌이 들면서 한쪽씩 번갈아 가면서 코가 막혀오는데 잠깐 막히는 코는 버틸 만 하지만 하루 종일 막혀있는 코는 일상생활이 불편합니다.
코를 풀어도 뚫리지 않고 갑갑한 느낌이 지속되다 보니 업무에 집중하기가 어렵고, 하루 종일 머리가 띵한 느낌이 듭니다. 잠을 자도 개운하지가 않다보니 피로가 쌓이고 졸음이 몰려오게 됩니다.
특히 요즘같이 춥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실내 난방의 사용이 높아지면서 코 점막이 금방 건조해지고 자극받아 충혈되고 염증이 생기기 쉽습니다. 코막힘과 콧물, 재채기가 조금씩 나타난다면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코막힘, 콧물, 재채기 증상이 지속된다면 송파 코비한의원의 코막힘 치료가 코 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콧물빼기 달인의 코막힘 뚫는법은 손상된 점막을 치료하고 염증과 붓기를 줄이는 치료입니다.
본인 코 상태와 체질, 증상에 맞는 약재를 코 점막에 흡수시키면 충혈된 점막을 치료하고 점막의 염증과 붓기를 줄여 그 안에 고여있던 농과 자극받던 물질들을 밖으로 시원하게 배출시켜 그동안 답답했던 코막힘 현상을 해소하고 코의 기능을 회복시키게 됩니다.
꾸준한 치료로 코의 기능이 조금씩 회복되면 줄줄 흐르던 콧물의 양을 조절하고 점막의 붓기를 줄여 코막힘 현상을 해소하게 됩니다. 또한 점막이 자극받지 않아 잦은 재채기와 다양한 증상들을 완화시켜 건강하고 튼튼한 코를 만들어 가실 수 있습니다.
코막힘 치료가 끝나면 적외선과 네뷸라이져, 초광온열요법, 산소치료, 뜸치료, 침치료 등 다양한 물리치료를 통해 효과적으로 증상을 완화시키고 불편한 비염증상을 치료하게 됩니다. 코막힘 치료는 꾸준하게 치료를 하여 점막의 붓기를 줄이고 염증을 치료해야 합니다. 비염이 심하여 회복이 더디거나 체질을 개선하여 면역력을 올려야 한다면 코막힘과 재채기, 콧물 등 비염증상을 치료하고 면역력을 올려주는 한약을 복용하여 치료효과를 높이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