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컷 스테이크, ‘패밀리 정통 스테이크하우스’로 정자점 올림픽공원점 위례점 오픈

2016-08-29 14:20:51 게재

3년 전, ‘온 가족이 제대로 된 정통 스테이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하우스’를 모토로 브랜드 론칭 한 ‘에이컷’은 분당 정자점을 시작으로 서울 올림픽공원점, 위례점을 차례로 오픈했다.
가족과 친구, 이웃 사람들과 마주앉아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누고픈 세심한 인테리어부터 주문제작 했다는 식기 하나하나, 독특한 발상의 칼·포크·나이프 셋팅에 이르기까지 에이컷과의 편안했던 첫 만남은 여전히 유효하다.



두툼한 한우 스테이크를 2~3만원대에
에이컷에서 스테이크를 먹어본 이들은 두툼한 두께의 스테이크를 그것도 한우 스테이크를 2~3만원대에 맛 볼 수 있다는 점에 놀란다. 에이컷이 평균 5㎝ 두께의 두툼한 한우 스테이크를 고집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에이컷 임채균 대표는 “스테이크의 두께는 맛을 결정짓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두꺼울수록 육즙이 풍부해 스테이크 본연의 향미와 맛을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A Cut above Steak’(최고의 스테이크) 맛을 위해서 다른 곳에서는 시도하지 못하는 두툼한 두께의 한우를 고집한다”고 말했다.
에이컷의 스테이크는 잘 구워진 겉면에서 나오는 향과 고소한 맛, 풍부한 육즙을 가진 부드러운 속살의 질감을 모두 만족한다. 두툼한 고기를 속까지 잘 익히려면 완벽한 시어링(searing) 기술로 겉은 바삭하게 하고 속은 육즙을 보존하면서, 한우 특유의 향미와 영양소를 지켜내야 한다. 그릴과 팬프라잉으로 완벽한 시어링 후 오븐에서 서서히 익혀내야 하는 이 과정을 거쳐 식탁에 오르는 에이컷의 스테이크에 반할 수밖에 없는 이유다.

에이컷이 인기를 끄는 데는 메뉴 품질도 있지만 고객의 니즈를 끊임없이 반영하기 때문. 1년에 두 차례 그랜드 메뉴 개정을 하는 것도 그런 이유에서다. 올 여름 그랜드 메뉴 개정의 키워드는 ‘열대과일’과 ‘해산물’ 그리고 ‘대파’.
먼저 샐러드로는 이국적인 향이 그윽한 망고와 아보카도를 오레가노 드레싱으로 상큼하게 맛을 낸 ‘망고 아보카도 샐러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파스타로는 대파를 이용한 ‘뽀로 올리오’가 있다. 은은한 대파의 향과 조개의 깊은 맛이 담백하게 어우러진 새로운 트랜드의 파스타다. 링귀니 면을 이용해 꽃게와 바지락으로 맛을 낸 해산물 파스타인 ‘링귀니 페스카토레’로 파스타를 좋아하는 고객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매장에서 만든 리코타 치즈와 싱싱한 야채 토핑을 함께 얹어서 즐기는 ‘리코타 피자’도 눈에 띈다.



‘치킨 키에프’는 닭가슴살에 허브갈릭버터를 넣고 빵가루를 입혀 바삭하게 구워낸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의 닭고기 요리로 인기몰이가 예상된다. 
스테이크에는 안심을 추가했다. 최상의 부드러움을 만끽할 수 있는 소고기 안심을 그릴에
구워 베어네이즈 소스로 맛을 낸 스테이크, ‘비프 텐더로인’도 기대주다.

 



인터뷰 에이컷스테리크 임채균 대표

‘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브랜드로 키워갈 것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제대로 된 정통 스테이크하우스를 만들겠다는 약속은 잘 지켜지고 있는 듯합니다.(웃음)”
3년 전 ‘에이컷 스테이크’라는 브랜드를 론칭 할 당시 인터뷰 했던 임채균 대표을 다시 만났다.
임 대표는 에이컷 3개 직영점을 오픈하면서 “처음 브랜드 론칭 할 때의 기준과 원칙을 거스르지 않는 요리를 끊임없이 선보이고, 고객의 작은 목소리도 귀담아 들을 줄 아는 정직한 외식업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25년 동안 맥도날드, 아웃백스테이크, 빕스 등 외식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임 대표는 “외식업을 지탱하는 힘과 역량은 결국 ‘사람’”이라고 했다.
“에이컷의 슬로건은 ‘우리가 함께 해서 즐겁고, 행복한 에이컷’입니다. 에이컷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귀하게 여기고, 가족처럼 일하는 그들에게 최고의 대우와 배려를 제공해 행복한 일터로 만들고 싶습니다. 일하는 사람이 행복할 때 고객도 즐거워질 수 있으니까요. 작지만 강한 외식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하우스


■ 에이컷 위례점_ 지난 5월 문을 연 에이컷 위례점은 요즘 위례신도시 입주민들의 집들이 식사 장소로 상종가를 누리고 있다.
위치 서울시 송파구 위례광장로 136번길
       위례아이파크에비뉴 1차 2층 C동 209호


■에이컷 올림픽공원점_ 주말에는 올림픽공원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들과 3대가 모여 오붓하게 식사 할 수 있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제대로 된 정통 스테이크 맛집’으로 인기다.
위치 강동구 성내동 468-3 파크뷰캐슬 2층
       (올림픽공원 북2문 건너편)


■에이컷 정자점_ 분당 정자동 카페거리에서는 이미 유명한 맛집. 평일 낮 시간은 브런치 타임을 위해 주부들이 즐겨 찾고, 저녁시간에는 직장인들이 하루의 피로를 풀기 위해 찾는다.
위치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5-1 폴라리스Ⅱ빌딩 2층
 

신민경 기자 mkshin@naeil.com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