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오브시네마, 아웃오브프레임' 기획전

2019-05-24 11:32:50 게재

복합문화공간에무

24일부터 6월 1일까지 복합문화공간에무에서 '아웃오브시네마, 아웃오브프레임' 기획전이 열린다. 영화진흥위원회가 후원한다. 기획전은 '아웃오브시네마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시리즈이며 복합문화공간에무는 기획전을 연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기획전에서는 영화 상영을 영화관에서만 하는 기존의 틀을 깨고 영화예술을 새로운 개념으로 관객과 공유한다. 퍼포먼스, 사진, 35mm 필름 등을 상영, 전시하며 동시대의 '영화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기획전은 복합문화공간에무라는 공간 특성에 맞게 녹아 있다. 일반적인 영화제처럼 하나의 층에서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공간 전체를 탐험하며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주요 상영작으로는, 제63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아핏차퐁 위라세타쿤 감독의 데뷔작 '정오의 낯선 물체'를 상영한다.

아핏차퐁 감독의 '징후와 세기' '친애하는 당신' '엉클 분미'는 35mm필름으로 상영되며 아날로그 필름 질감을 온 몸으로 체감하는 시간을 가진다.

대만 뉴웨이브를 대표하는 차이밍량의 '오후'와 '너의 얼굴'도 상영된다. 극장과 이별을 고하고 자신만의 색으로 영화예술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차이밍량의 최근 활동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다큐멘터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왕빙의 작품들도 상영된다. '사령혼: 죽은 넋' '광기가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 등이 상영되며 '원유'와 '철서구' 1~3부는 국내에서 최초로 전편이 상영된다.

아핏차퐁 위라세타쿤의 초기 단편작품부터 최근 단편작품까지 살펴볼 수 있는 아핏차퐁 단편 프로그램 또한 국내 최초다.

영화 예매는 인터파크(좌석지정 가능), 예스24, 네이버에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무시네마 사무실 02-730-5604, 에무시네마 홈페이지(www.emuartspace.com), 에무시네마 SNS 계정(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emuartspace/ 페이스북: www.facebook.com/emuartspa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현경 기자 funnysong@naeil.com
송현경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