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자씨의 꿈, ‘독해력사고력 훈련’프로그램 ‘독해랑 창의랑’

2019-10-18 10:23:57 게재

10월 23일(수), 24일(목) 초중등 학부모 대상 교육설명회

겨자씨의 꿈(대표 정해영)은 일산 백마학원가에 위치한  독해력 향상교육 전문 기관이다. 일반 독서교육과는 달리 단계별로 개발된 교재를 활용해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지도를 하고 있다. 이번 ‘독해랑 창의랑’ 교육설명회는 초등1학년부터 중등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10월 23일(수), 10월 24일(목) 오전 10시 30분에 본원에서 진행된다.



교재중심의 초등 독해력, 사고력 훈련
‘독해랑 창의랑’은 자체 개발된 교재를  ‘학생의 능동적 수행’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문학과 비문학, 교과서, 인성동화 등 다양한 책들이 교재에 수록되어 독서를 넘어 학생 스스로 독해력과 사고력, 창의력 등을 확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병행한다.
수업방식은 학생들에게 교재학습 방식을 지도한 후 수업 방법에 따라 학생 스스로 글을 읽고 요약하며 주제를 정리하고 글을 쓰고 발표하도록 안내한다. 여기서 담당 교사는 방향을 제시해주고 안내만 해준다. ‘독해랑 창의랑’에서 중요시 여기기는 학습역량은 지문을 읽고 핵심어 파악과 줄거리 요약 및 주제 정리 등을 하는 훈련을 통해 자기주도적 공부방법을 익히고 습관화하는 ‘자기관리 역량’ 강화이다. 또한 깊이 생각하며 읽기, 요약과 글쓰기 학습을 통해 다양한 영역의 지식과 정보를 처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지식정보 처리능력’. 스토리텔링 글쓰기 등을 통해 폭넓은 지식을 활용해 새로운 것을 창출하는 ‘창의적 사고역량’ 등을 강화하도록 하도록 하고 있다. 한편 겨자씨의 꿈에서는 학부모 체험을 위해서 ‘독해랑 창의랑’ 무료 어머니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위치 일산동구 일산로 233 삼원빌딩 2층(백마 학원가)

내일신문 기자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