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형 스크래치가구 아울렛매장

2020-06-03 09:58:40 게재

코로나19 장기화 불황 속 가구 구매를 위한 소비자 패턴도 변하고 있다. 정말 ‘품질 좋은’ 제품을 ‘괜찮은’ 가격에 구입해 오랫동안 사용하자는 것.
우리 집에 어울리는 특별하고 개성 있는 가구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고 싶다면 창고형 스크래치가구 아울렛매장 풀하우스가구를 찾는 것이 ‘딱’이다.
서울·수도권 대표 스크래치가구 아울렛매장 풀하우스가구 이유선 대표는 “스크래치가구 아울렛매장은 고객의 단순변심으로 인한 반품, 협찬·전시 가구, 생산과정이나 배송 중 흠집이나 스크래치가 생긴 가구, 또는 원목 특성 상 약간의 갈라짐 등의 이유로 정상제품으로 판매가 불가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가구전문점”이라며 “스크래치 상태에 따라 80~30%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한번 이곳 풀하우스가구를 방문한 사람은 이곳의 매력에서 빠져나오기 쉽지 않다. 인터넷이나 가구할인매장보다 가격은 저렴하고, 퀄리티는 가구전문브랜드 못지않기 때문이다.
고급 가죽소파, 장롱, 원목식탁, 책상, 책꽂이, 수납장, 테이블 등 그 종류도 다양하며 모던한 디자인에서부터 앤티크한 가구까지 모두 구비되어 있다.
특히 가죽소파와 리클라이너소파는 이곳 풀하우스가구의 스테디셀러 제품들.
이 대표는 “요즘은 넘쳐나는 정보만큼이나 소비자분들이 알고 있는 지식과 정보도 아주 디테일하다”며 “그런 분들이 조사한 내용들을 풀어놓으며 우리 매장의 가구에 만족감을 드러낼 때 자부심을 느끼게 되는데, 특히 가죽소파와 리클라이너소파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시중 가 200만원이 훌쩍 넘는 가죽소파를 이곳에서는 100만원 이하로 구매할 수도 있다.
콘셉트에 맞는 세트구매도 가능하다. 침대와 장롱·화장대, 주니어침대와 책상, 식탁과 식탁장 등을 세트로 구매하는 고객도 많다.
단, 이곳은 동일한 여러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그때그때 스크래치 제품들이 입고되기 때문에 정말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을 때엔 바로 구매를 하는 것이 안전하다. 동일 제품이 다시 입고된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이다.



더불어 스몰웨딩을 추구하는 실속파 젊은 층들의 발길도 끊이질 않는다. 인터넷 카페(네이버카페-풀하우스가구 검색)에 수시로 올라오는 정보를 꾸준히 체크하다가 자신이 원하는 제품이 입고됐을 때 바로 매장을 방문해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구매하는 식이다.
“수시로 입고되는 제품 사진을 인터넷카페에 올립니다. 사진을 보고 원하는 제품에 대해 문의를 주시면 가격과 스크래치 부분 사진까지 사진으로 보내드리죠. 사진으로는 확인할 수 없을 만큼 작은 스크래치일 때가 대부분이며, 가격을 확인하시고는 바로 매장을 찾아 구입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사나 결혼을 앞둔 분들의 배송에 대한 문의도 꾸준하다. 만약 구입시기와 이사·결혼 시기가 맞지 않다면 창고에 보관(무료)했다가 시기에 맞춰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또한 가구에 난 크고 작은 스크래치는 이곳에서 직접 수리·보수해 주어 스크래치가구라는 느낌을 전혀 느낄 수 없이 구입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생활 속 거리두기 운동이 펼쳐지고 있는 요즘, 풀하우스가구는 오프라인 방문 쇼핑을 위한 곳으로도 부담이 가지 않는다. 넓은 창고형 매장이 2개 동이나 마련되어 있어 방문자 간 거리두기가 그 어느 곳보다 용이하기 때문이다.
남양주시에 위치한 이곳은 접근성도 뛰어나다. 올림픽대로를 이용하면 송파·강동에서 15분~20분, 강남에서도 30여분이면 충분히 이용가능하다.
코로나19 2차 확산의 우려 속에 가정에서의 시간이 더 늘어난 요즘. 아쉬운 봄날을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브를 즐기며 가구쇼핑에 나서보는 건 어떨까.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