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C, 기업용 블록체인서비스 출시

2020-06-24 12:17:22 게재

'체인제트 포 이더리움'

SK㈜C&C는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체인제트 포 이더리움'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체인제트 포 이더리움의 가장 큰 특징은 SK㈜C&C가 개발해 특허 출원 중인 '키(계정) 복구 서비스'다. 기존 기록 정보만 업데이트하면 키를 바로 살려내고 기존 계좌 거래 내역도 그대로 살려낸다. 서비스(사업자) 그룹 별로 복구 권한 관리도 부여한다.

블록체인 서비스에서 종종 발생할 수 있는 키(계정) 분실 및 유출 위험을 없앤 것이다. 기존에는 키를 분실하면 자산 복구가 어렵거나 불가능했을 뿐 아니라 모든 책임이 사용자에게 귀속됐다.

'토큰 발행 및 사용 관리' 기능도 강화됐다. 허가 받은 블록체인 서비스 사용자만이 토큰 발행, 거래, 교환(활용)이 가능토록 함은 물론 블록 이벤트 관리를 통해 거래 이력도 조회할 수 있다.

SK㈜C&C가 개발해 특허 받은 '토큰 교환 기능'은 기업의 서비스 별 포인트나 리워드 등에 활용될 수 있다.

블록체인 서비스의 개발과 운영을 한 번에 지원하는 '데브옵스(DevOps) 환경'도 가능하다.

개발 소스 중앙화를 통해 서비스 통합 시간과 비용을 낮추고 서비스 업그레이드 또한 배포 담당자의 버튼 클릭 한 번으로 끝낸다. 테스트도 자동화해 소스 코드 오류 검출과 검증 어려움도 없앴다.
고성수 기자 ssgo@naeil.com
고성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