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영어캠프 성황리에 종료

2021-02-05 16:25:56 게재

'2020 SKU Global e-festival'

재학생 대상, 1:1 맞춤형으로 진행'

서경대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윤영란 교수)가 학내 여러 비교과 프로그램 공모전 후 진행된 학생 만족도조사 결과를 토대로 외국어 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수요도 증가 등을 반영해 마련한 '2020 SKU Global e-festival'영어캠프가 참가학생들의 큰 호응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

겨울방학기간인 2020년 12월 23일부터 2021년 1월 13일까지 3주 동안 온라인 원격방식으로 진행된 금번 영어캠프는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교과·비교과를 연계한 화상영어회화 수업과 토익 특강을 중심으로 운영됐다.

화상영어회화 수업은 다양한 주제의 외국어 강좌를 제공해 학생들이 직접 강좌를 선택하게 하고, 강좌를 듣는 개별 학생의 수준에 맞는 1:1 맞춤형 방식으로 진행됐다. 토익 특강은 RC, LC로 나눠 고득점에 필요한 주요 핵심 문법 체크와 다양한 실전 유형 익히기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교수와 학생 간에 실시간으로 이뤄지는 피드백을 통해 수업 중 궁금한 점을 즉각 해소할 수 있도록 해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화상영어회화 수업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자신감을 키우기 위해 캠프에 참여했는데 제 수준에 맞는 내용으로 수업을 이끌어 줘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자꾸 영어로 말을 하고 싶게 만들었던 수업이었다"고 멀했다.

윤영란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이번 영어캠프는 학생들의 관심과 수요에 맞게 수업을 설계하여 진행해 참가학생들이 어느 때보다 더 적극적이고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였으며 만족도도 매우 컸다"면서"앞으로도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더욱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의 외국어 능력 향상과 글로벌 학습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