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orial│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편리한 서비스 마이호미

2021-04-29 12:57:02 게재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이파크 입주민 편의를 위해 마이호미를 개발했다. 청소 세탁 등 생활편의 서비스와 입주민 전용 쇼핑몰을 출시하며 서비스를 확대했다. HDC그룹의 HDC아이서비스를 통해 입주민을 위한 리모델링 입주청소 새집증후군 제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아이파크는 주거 공간에서 일상이 더욱 편리할 수 있도록 음성인식 AI 스마트홈 시스템, 스마트 감성조명 시스템, IoT 서비스 등의 고객 친화형 디지털 혁신기술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스마트 주거 서비스 어플 '마이호미'는 입주민들이 관리비 조회나 전자투표, 커뮤니티 시설 예약, 입주민 전용 공동구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는 2만여 건에 달하고, 가입자 수는 1만6000여명이다.

일산2차 아이파크는 마이호미를 이용해 공동현관을 간단하게 자동을 여닫을 수 있도록 했다. 어플이 설치돼 있으면 공동출입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출입층으로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 있다. 독특한 서비스 중 하나는 공동구매 기능이다. 물품은 가전제품부터 간편식까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제품들로 이루어져 있다. 간단한 입주민 인증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과 무료배송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더 많은 아이파크 입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마이호미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이파크는 또 지하주차장 스마트 환기시스템이 설치된다. 공기질이 좋을 때는 배기팬이 작동하지 않다가 공기가 나빠지거나 감지기에 먼지가 많다고 입력되면 자동으로 팬이 작동하는 방식이다.

또 아이파크는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출입 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의 얼굴과 정보를 등록한 후 공동현관 출입 시 별도의 비밀번호 입력이나 카드 태그 없이 편리하게 드나들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