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으로 실내공기 걱정 끝

2021-06-02 15:47:57 게재

경동나비엔이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를 선보이며 환기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키친플러스는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의 공기청정과 청정환기 기능을 동시에 구현한다. 요리 유해물질 관리에도 탁월해 홈코노미족의 주목을 받고 있다.

 


키친플러스는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유닛(본체)과 3D 에어후드, 주방에 집중적으로 공기를 공급하는 특화 덕트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3D 에어후드는 레인지후드의 양 옆과 앞까지 총 세 방향에서 에어커튼을 형성해 요리 시 발생하는 오염물질이 집안으로 확산되는 것을 막아준다.

음식 조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초미세먼지 등은 주방뿐만 아니라 방안으로 확산되기 때문에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경동나비엔이 서울대, 서울시립대, 펜실베이니아 주립대와 함께 진행한 '공동주택 미세먼지 대비 청정환기제품 효과 검증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키친플러스 사용 시 주방 및 거실의 초미세먼지 총량은 현저히 감소했다.

음식 조리로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주방에서도 미세먼지 농도는 최대 1㎥당 30μg(마이크로그램)을 넘지 않았다. 거실 역시 최대 25μg/㎥를 넘지 않아 집안 전체 공기질이 항상 '보통' 수준으로 유지됐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프리필터, 전자 집진필터, 탈취필터, 초미세 집진필터로 구성된 4단계 청정필터시스템이 적용돼 0.01㎛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는 물론 세균 및 바이러스까지 제거된다.

최근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된 제품에는 UV-LED 모듈을 추가로 탑재했으며, 부유 세균을 최대 99.2%, 부유 바이러스를 최대 99.1%까지 줄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