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2021-07-05 11:12:51 게재
9일까지 킨텍스서 열려
코로나 방역 대책을 준수하고, 국민들의 참여와 관심이 제한되지 않도록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된다. 가상현실(VR) 기술을 통한 일터의 위험요인을 간접 체험하고, 안전보건 신기술과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등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안전보건 일자리 박람회(Job Fair)는 온라인으로 안전보건 관련 기관·기업 등에서 채용 상담 및 신규 채용을 진행하는 등 안전보건 분야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안전보건 세미나,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누리집(www.safetyhealth.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열린 '제54회 산업안전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은 산재예방 유공자 20명에게 정부포상을 전수했다. 이재근 남해화학 공장장이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이 공장장은 오랜 기간 실무경험과 안전기술로 안전 관련 자격 취득과 특허를 보유하면서 13종의 저서를 발간·배부하는 등 지역 안전네트워크을 구축하는데 기여했다.
철탑산업훈장은 현장 내 안전교육 체험교육장 및 플랜트 공정에 맞춘 가상체험 교육시설을 제작·설치하는 등 사업장 안팎으로 재해예방에 앞장선 조정우 한진중공업 신서천화력기전공사 차장이 받았다.
석탑산업훈장은 영국 지게차 안전관리프로그램 등 해외 선진 안전관리기법과 시스템을 도입하고 안전관리자 직무 수행 공장의 '산업재해 제로'라는 쾌거를 이뤄낸 김도영 LG생활건강 해태HTB 익산공장 파트장에게 돌아갔다. 산업(근정)포장은 박동욱 한국방송통신대 교수, 백지숙 우진프라스틱 대표이사, 정봉식 코스모신소재 팀장에게 전수됐다.
한남진 기자 njhan@naeil.com
한남진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