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세계적 축구선수 손흥민

2021-07-07 11:44:07 게재
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이 한국관광을 세계에 알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코로나19 이후 국제관광 시장 선점을 위해 세계적 인지도를 가진 손흥민을 6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임명했다. 한국의 매력을 전하는 다양한 홍보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세계적 인지도를 가진 손흥민을 6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임명했다. 사진은 위촉식. 왼쪽이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오른쪽이 손흥민 선수. 사진 한국관광공사 제공


제작에 들어갈 홍보콘텐츠는 광고 영상 3종과 이미지 7종이다. 주제는 '한국을 닮은 손흥민, 이번엔 한국과 너의 닮은 점도 찾아봐(This is my Korea, What's yours?)'로 축구선수로서 빠르고 열정적이고 스마트한 손흥민의 특징과 한국관광의 매력을 연계해 표현한다. 콘텐츠들은 오는 9월 관광공사 'Imagine your Korea 유튜브·페이스북' 등 디지털 매체를 위주로 전 세계에 공개된다. 손흥민 개인 SNS 계정(인스타그램 팔로워 480만, 페이스북 팔로워 470만)을 통해서도 포스팅될 예정이다.

관광공사는 손흥민의 홍보대사 위촉으로 상당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유럽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관광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며 한국문화 저(低) 관심층을 대상으로 마케팅 효과가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손흥민 선수가 촬영한 한국관광 홍보영상은 전세계인들이 한국관광의 매력을 느끼고 관심을 크게 갖는데 기여할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손흥민 선수는 "한국이 세계인들에게 가장 방문하고 싶은 나라가 될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서 앞으로 열심히 활동하도록 하겠다"면서 "더불어 코로나로 관광업계가 힘든 상황인데 하루빨리 코로나 상황이 좋아져 관광업계가 활발히 활동해서 많은 세계인들이 한국을 찾을 수 있는 날이 올 수 있도록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송현경 기자 funnysong@naeil.com
송현경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