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요리하는 도시농부’ 특별강연

2021-07-15 11:34:37 게재

7월 15일~8월 5일 매주 목요일

‘군포시도서관’ 유튜브에서 수강

“건강과 힐링 모두 챙길 수 있는 ‘도시농부’ 경험해보세요”

경기 군포시는 15일부터 8월 5일까지 매주 목요일 요리전문가 박선홍씨를 초청해 ‘요리하는 도시농부’ 특별강좌를 연다.

11년간 텃밭을 가꾸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얻고 있다는 도시농부 박선홍씨는 이번 특강에서 도시농업과 건강 요리의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씨앗을 뿌리고 흙을 덮고, 수확까지 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는 텃밭 가꾸기의 생생한 모습과 텃밭 기초정보, 주말농장, 작물 고르기와 수확까지의 노하우를 알려준다.

특히 강사가 직접 기른 채소를 이용한 건강요리법도 소개한다. 여름맞이용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감자&그린빈 마리네이드’ ‘토마토 가스파초’ ‘애플민트 스쿼시’ 등이 메뉴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도심에서 자연의 즐거움을 누리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아졌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집 근처에서 텃밭을 가꾸며 건강과 힐링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도시농부’가 되어보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박선홍 강사는 도시농부, 요리연구가, 푸드스타일리스트 등 다채로운 경력의 소유자로서 도시농업과 채식요리 전문가다. 저서는 ‘요리하는 도시농부’ ‘채소로 맛있게 구웠습니다’ 등이 있다.

이번 특강은 ‘군포시도서관’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총 4개의 강좌가 7월 15일부터 8월 5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특강 감상평 이벤트도 강의 공개일에 군포시도서관 인스타그램·페이스북을 통해 개최된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1동 특화사업과(031-390-367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곽태영 기자 tykwak@naeil.com
곽태영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