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시대 영상 전문인력 양성 세미나'

2021-10-25 11:32:18 게재

문체부·콘진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OTT시대 영상콘텐츠 전문인력 양성 세미나'를 26일 오후 2시에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방송사와 TV가 중심이던 미디어 산업 생태계가 OTT플랫폼 콘텐츠제작사 통신사 중심으로 재편되고 콘텐츠 유통 디바이스 또한 PC 스마트폰 스마트TV 등으로 확장되며 영상콘텐츠의 제작 유통 소비 방식이 급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산업현장에서도 OTT시대에 부합하는 영상콘텐츠 전문인력이 요구된다.

세미나에서는 새로운 시대의 영상콘텐츠 산업에 특화된 인력양성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정책 방안을 살펴보고자 한다.

발제자로는 김정섭 성신여대 교수가 'OTT 산업환경과 영상콘텐츠 인력 시장의 변화'에 대한 발표를 통해 국내외 OTT플랫폼의 인력 구조, OTT시장이 요구하는 현장 전문인력의 요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정책제언 등을 살펴본다.

이어 이희대 광운대학교 겸임교수는 'OTT 특화 인력양성 사례와 정책 지원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OTT 특화 대학 교육과정의 운영 사례, 현장 교육 경험에 기반한 정책 제안 등을 발표한다.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늘까지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관심 있는 누구나 한국콘텐츠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KoreanContent)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송현경 기자 funnysong@naeil.com
송현경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