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 AI 그리고 교육' 국제 심포지엄

2021-10-25 16:07:51 게재

미래사회전략연구소 주최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강인, www.iscu.ac.kr) 미래사회전략연구소에서 2021년 '빅데이터, AI 그리고 교육'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한국시간으로 10월 29일 오전 9시(태평양 표준 시간 10월 28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라이브 (https://url.kr/f2x7q8 / 비밀번호: 1234) 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기조 연설로는 스리즈스 라자모한(개발변호사-데이터 과학 및 머신러닝, Databricks), 이상훈 교수(연세대학교 전자공학과), 조 분고(딥러닝연구소 프로그램 관리자, NVIDIA), 천지영 교수(서울사이버대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우종욱 교수(캘리포니아 주립대, 서울사이버대 컴퓨터공학과)가 함께 할 예정이다.

미국 실리콘 밸리에 있는 첨단 AI 빅데이터 기술의 선도기업인 Databricks 및 NVIDIA, 캘리포니아 주립대 빅데이터 AI 센터와 함께 IT 기술 현재와 미래 동향에 관한 발표에 이어 빅데이터, 인공지능, 교육 분야의 첨단 기술에 대한 토론과 패널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IT 업계와 대학이 협력하여 AI와 빅데이터에 대한 교육과 연구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한 미래적 통찰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심포지엄을 주최한 서울사이버대 미래사회전략연구소는 미래사회 연구 전반에 걸친 학술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미래사회전략연구소가 발행하는 전문학술지 '미래사회'가 국내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학술지로 최종 선정되는 등, 해당 분야에서 권위와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강 인 총장은 "서울사이버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최신 기술을 공유하고, 빅데이터와 AI 교육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이번 심포지엄을 개최하게 되었다"며 "이후에도 서울사이버대는 다양한 루트를 통해 미래사회에 관한 다방면의 교육과 연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