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2021 대학혁신지원사업 온라인 성과공유회' 개최
대학혁신추진사업단
서경대(총장 최영철)는 지난 9일 교내 유담관에서 '서경대학교 2021 대학혁신지원사업 온라인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석형 대학혁신추진사업단 단장은 개회사를 통해 "서경대는 중장기 발전전략인 '서경비전 2025'에 따라 창의적 실용 교육, 공동체 역량 강화, 교육 인프라 혁신이라는 3대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CREOS형 글로벌 실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대학교육혁신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다"며 "이러한 일련의 사업들이 우수한 성과를 거두게 되고 이를 대학 구성원들과 함께 공유하고 확산하는 자리를 갖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개회사에 이어 서경대가 지난 3년 동안 고등교육의 혁신과 대학 발전을 위해 추진하며 이뤄낸 교양교육, 전공교육, 인프라, 학생 교수학습 및 지도, 교수 질 관리 영역에서의 세부 추진 과제들이 소개됐다. 또 △대학혁신지원사업 창의교육공간 △Global Challenge △코로나 시대 언택트 진로심리 우수사례 △휴먼터치(Human Touch) SKU 학습역량 강화 성과 등이 우수사례로 발표되었고 영상으로 공유됐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1주기 사업 종료에 따라 사업성과 확산을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성과공유회는 1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제반 성과와 우수사례를 망라해 공유함으로써 대내외적인 성과 확산 및 홍보의 기회가 됐다.
이석형 대학혁신사업추진단장은 "이번 성과공유회가 대학 교육의 혁신과 발전을 위한 귀중한 학습과 구명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히고 "1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평가를 통해 우리 대학이 추진하는 프로그램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는 교육혁신 모형과 대학발전 모델을 수립, 확산시켜 학생들의 교육력을 높이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역량을 강화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코로나 19 상황이 악화됨에 온라인으로 개최된 성과공유회는 서경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