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신제품 공개

2022-02-17 10:58:32 게재

총 24종으로 연말까지 확대 … 통합가전솔루션도 선보여

삼성전자가 소비자 맞춤형가전 '비스포크'(BESPOKE)를 출시한 지 4년차를 맞아 '비스포크 홈'(BESPOKE Home) 신제품을 17일 공개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이재승 사장은 "공간과 시간, 경험의 한계를 극복해 소비자가 누릴 수 있는 가치를 계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면서 "소비자들한테 사랑받아 온 비스포크의 끊임없는 진화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이재승 사장이 17일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2022년형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경험을 강조한 '인피니트'(Infinite) 라인을 새롭게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인피니트 라인은 냉장·냉동·김치·와인 기능을 전문적으로 구현하는 1도어 냉장고와 대용량 4도어 냉장고, 오븐·인덕션·스마트 후드·식기세척기로 구성된다.

이 중 와인냉장고와 스마트 후드는 국내시장에 새롭게 도입하는 제품군이다. 와인냉장고는 와인 종류에 따라 분리 보관이 가능하고 4~18℃까지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2개의 공간을 갖췄다. 간단한 터치나 스마트싱스를 통한 음성명령으로 문을 열 수 있다. 스마트 후드는 '트리플 에어센서'를 탑재해 조리 중에는 물론 24시간 공기질을 관리해 준다. 빌트인 오븐은 유럽에서 먼저 출시해 호평을 받았던 제품이다.

인피니트 라인 외에도 △저탄소 친환경 냉매인 R32와 친환경 솔라셀 리모컨 적용,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으로 환경까지 배려한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펫케어 기능과 세탁·건조 후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기능으로 내부 습기를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220W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춘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펫케어 기능이 강화된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 등 생활가전도 대거 소개했다.

삼성전자가 선보인 비스포크 홈 제품은 총 24종으로, 연말까지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집 안의 모든 가전제품을 연결해 나에게 맞춰 주는 통합가전솔루션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도 선보였다.

스마트싱스 앱에서 '라이프' 아이콘을 누르면 집안의 다양한 가전제품을 한 곳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요리, 공기와 반려묘 관리, 의류·에너지 등 소비자가 집안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6대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태블릿,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음성 제어도 가능하다. 향후에는 TV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비스포크 가전을 원하는 만큼 오래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패널 교체가 가능한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전했다. 업계 최초로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평생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평생보증' 제도를 운영한다. 와이파이(Wi-Fi)가 탑재된 모델이라면 제품 구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지원받을 수 있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