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뷰티맥스, 미용예술분야 산학협력 위한 업무협약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서경대학교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학과장 김은숙)는 뷰티맥스(대표 이수영)와 24일 교내 유담관 5층에서 미용예술분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경대학교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김은숙 학과장과 관련 교수진이, 뷰티맥스에서 이수영 대표 외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화장품 상품 기획 및 프로젝트 개발, 지원 △마케팅 실무진과 프로세스 협업 진행 및 지속적 커뮤니케이션 기회 확대 △현장실무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학술 세미나 개최 △해외 화장품 브랜드 구축 및 참여 기회 활성화 △졸업 후 화장품 기업 취업 연계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뷰티맥스는 업무협약과 함께 서경대학교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에 팀 프로젝트 우수활동자 장학금을 기부했다.
뷰티맥스는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기업으로 국내에서 수준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다양한 브랜드와 OEM ODM 생산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소비자 조사로 제품의 다양화와 고급화를 추진 중에 있다. 특히 2022년 상반기에는 'FIFTYCO'라는 브랜드를 통해 미국 수출을 앞두고 있어 국내 시장뿐 아니라 해외시장 영역까지 판로와 영향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은숙 서경대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의 뷰티테라피&메이크업 학생들과 교수진은 현업 실무진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상품기획 및 마케팅 실무역량 강화, 뷰티 콘텐츠 기획·제작 경험을 통한 포토폴리오 구축, 해외 화장품업계의 전문 브랜드 개발 참여 등의 기회를 갖게 되었고 화장품 기업 취업 연계 전략도 함께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양 기관은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계기로 K-뷰티문화를 선도하는 전문가 양성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콘텐츠를 개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