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홈페이지 통합 오픈

2022-03-04 10:49:42 게재

HMGTV 등 콘텐츠 모아 동영상 생중계도 제공

현대자동차그룹은 공식 홈페이지(www.hyundai.co.kr)를 통합 했다고 4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이 '고객과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펼치는 다양한 활동을 디지털 채널에서 사용자가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이에 △새로운 스타일의 디자인을 적용하고 △기존의 HMG저널, HMG TV, 뉴스 등 PR 콘텐츠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통합했으며 △그룹 차원의 종합적인 환경·사회·지배구조(ESG)성과와 방향성을 담은 '그룹 사회책임 메시지'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그룹은 이번에 개편되는 홈페이지를 전형적인 형태의 기업 웹사이트 디자인에서 벗어나 직관적이고 역동적인 스타일의 사용자환경(UI)으로 구성했다. 고객 관심도가 높은 키워드 기반으로 그룹 주요 활동 탐색이 가능하다. 또 그룹의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신기술 공개에 대한 동영상 생중계, 디지털 플랫폼에 최적화된 숏폼 영상 등 최신 트렌드에 맞춰 고객 선호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기로 했다.

콘텐츠는 전동화 등 모빌리티 영역에 있어 그룹의 기술 선도 리더십을 보여줄 수 있는 내용과 함께 인공지능, 자율주행, 로보틱스,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등 스마트 솔루션 사업에 대한 비전을 홈페이지를 통해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현대차그룹의 계열사 중 47개 대표 직무에 대해 임직원 인터뷰를 영상으로 제작해 임직원의 목소리를 통해 그룹의 미래 성장 비전을 확인할 수 있다.
이재호 기자 jhlee@naeil.com
이재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