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교양교육과정 개편 위한 '서경 Talk Talk'

2022-03-17 22:12:22 게재

인성교양대학 집단심층토의

서경대학교 인성교양대학(학장 이주영 교수)은 대학혁신지원사업 SKU-6C 기반 혁신교양의 교육과정 및 지원체제 개편을 위해 교양교육 과정을 이수한 경험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단심층토의(FGI) 프로그램인 '서경 Talk Talk'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선 SKU-6C 기반 혁신교양 교육과정 및 지원체제 개편 외에 폭 넓은 교양교육의 기회 확대, 전공-교양 편제의 학문적 연계체제의 구축, 수강인원의 적정화와 다양한 학습방법의 활용, 교양과정 구성 및 강의자 선정 시 학생의견 반영, 수업 전반에 관한 학생참여 보장 및 항시적 의견 제시, 수렴 등에 대해 다양하고 심도있는 의견개진과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사회과학대학을 대표해 참석한 김 모 학생(경영학부 18학번)은 "일부 핵심역량 교양필수 과목의 경우 역량의 취지와 달리 교수님의 주관적 틀을 바탕으로 평가가 되어 아쉬웠다"며 "교양교육이 너무 대학 인재상이나 핵심역량에 얽매이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공대학 김 모 학생(소프트웨어학과 17학번)은 "기술이 발전해 세계 모든 교양강좌를 시청할 수 있는 세상이니 시대에 맞게 온라인 강좌도 학점으로 인정해 주면 좋을 것 같다."며 신세대 학생다운 제언을 내놓기도 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