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생활과학교실 참가자 모집
광주지역 유일 생활과학교실
지역 초등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조선대학교 생활과학교실(책임교수 홍성금)이 2022년 1기 온라인 창의과학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광주광역시가 주관해 복권위원회의 후원으로 조선대가 운영하는 사업이다.
대표적인 학교 밖 과학체험 프로그램인 생활과학교실은 지역생활권 내에 실험, 탐구, 체험 중심의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다만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조선대는 2020년부터 온라인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했으며 가정에서 쉽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평을 얻었다.
오는 5월 11일부터 '놀면서 과학알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1기 과정은 온라인 과학교실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되며, 실험재료는 가정으로 각각 배송된다.
프로그램은 △씨앗으로 싹 틔우기 △영사기의 원리를 찾아서 △실감나는 3D 영상 △줄을 튕겨보자 △자기부상 천체 △아슬아슬 줄타기 △텐세그리티 △지구의 온도를 낮춰라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과학과 수학을 쉽게 학습하며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총 8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광주지역 초등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강신청은 생활과학교실 다음카페(http://cafe.daum.net/gjlivingscience)에 안내되어 있는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장애인, 다문화, 시니어를 위한 대상별 강좌도 준비돼 있으며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나눔과학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한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의 교육장을 모집중이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세부 프로그램 내용은 조선대 생활과학교실 다음카페(http://cafe.daum.net/gjlivingscience)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