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생활과학교실 참가자 모집

2022-04-19 22:53:24 게재

광주지역 유일 생활과학교실

지역 초등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

조선대학교 생활과학교실(책임교수 홍성금)이 2022년 1기 온라인 창의과학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광주광역시가 주관해 복권위원회의 후원으로 조선대가 운영하는 사업이다.

대표적인 학교 밖 과학체험 프로그램인 생활과학교실은 지역생활권 내에 실험, 탐구, 체험 중심의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다만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조선대는 2020년부터 온라인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했으며 가정에서 쉽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평을 얻었다.

오는 5월 11일부터 '놀면서 과학알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1기 과정은 온라인 과학교실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되며, 실험재료는 가정으로 각각 배송된다. 

프로그램은 △씨앗으로 싹 틔우기  △영사기의 원리를 찾아서  △실감나는 3D 영상 △줄을 튕겨보자 △자기부상 천체 △아슬아슬 줄타기 △텐세그리티 △지구의 온도를 낮춰라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과학과 수학을 쉽게 학습하며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총 8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광주지역 초등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강신청은 생활과학교실 다음카페(http://cafe.daum.net/gjlivingscience)에 안내되어 있는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장애인, 다문화, 시니어를 위한 대상별 강좌도 준비돼 있으며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나눔과학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한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의 교육장을 모집중이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세부 프로그램 내용은 조선대 생활과학교실 다음카페(http://cafe.daum.net/gjlivingscien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