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산학협력단, 강북청년마루 창업공간 운영 시작

2022-05-02 15:54:01 게재

강북청년창업마루-강북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광운대산학협력단(단장 박철환)은 오는 5월 16일까지 '강북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할 12개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강북청년창업마루(센터장 권혜진)가 운영하는 강북창업지원센터는 강북구의 건전한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성장단계별 지원 미션을 가진 창업지원 공간이다. 모집 규모는 강북청년창업마루 - 강북창업지원센터에 마련된 1인실 공유좌석 7팀, 2인실 3팀, 4인실 2팀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현재 서울시에 주민등록 또는 생활권을 둔 만15세 이상 예비창업자 및 5년이내 창업기업이다.

입주기업은 △임차료와 관리비 전액 면제 △무료 사무공간 제공 △시제품 제작을 위한 창업실험실 △시제품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업무 회의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강북창업지원센터의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한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강북청년창업마루 블로그(blog.naver.com/gb_maru)에서 공고를 확인한 뒤 5월16일까지 입주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치며 최종 선정 결과에 따라 입주 가 확정된 업체는 6월 2일 부터 입주를 시작해 연장 심사를 통해 최대 3년까지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강북창업지원센터(02-908-8245~7)로 문의하면 된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