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메타버스 니로 EV 체험 공간

2022-06-07 11:45:11 게재

'기아 에코 빌리지' 공개

기아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니로 전기차(EV) 체험 공간 '기아 에코 빌리지'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메타버스 플랫폼에 마련된 니로 EV 체험 공간 '기아 에코 빌리지'. 사진 기아 제공


로블록스는 글로벌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북미와 유럽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니로 EV 체험공간이 펼쳐지는 가상세계인 기아 에코 빌리지는 인간과 동물이 교감해 친환경 에너지를 충전하는 '친환경 라이프'를 주제로 마을, 해변, 에너지 센터, 캠핑장 등 총 4개의 가상공간으로 꾸며졌다.

참가자들은 기아 NFT 센터에서 기아 EV NFT 작품을 관람하고 △딜리버리 게임 △발리볼 게임 △스피드 게임 △댄스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니로 EV의 상품성을 체험할 수 있다.

딜리버리 게임은 참가자에게 주어진 친환경 미션에 맞춰 니로 EV를 직접 운전해 정해진 장소에 물건을 배달하는 게임으로 기아 에코 빌리지 곳곳을 탐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기아는 참가자들이 게임을 통해 얻은 코인으로 동물, 기계, 정령 등 니로 EV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펫, 나만의 캠핑장을 꾸밀 수 있는 캠핑용품 등을 구매해 기아 에코 빌리지를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기아는 에코 빌리지에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해 풍성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재호 기자 jhlee@naeil.com
이재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