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메타버스가 여는 새로운 세상' 특강

2022-07-06 16:10:02 게재

8일부터 구글 미트서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강 인) 국방기술전공 및 전기전자공학과에서 7월 8일(금) 19시, '메타버스가 여는 새로운 세상' 특강을 Google Meet으로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노재범 교수(성균관대학교 초빙교수, 전 삼성 멀티캠퍼스 전무)를 초빙하여 진행한다. 

노재범 교수는 삼성 멀티캠퍼스에 근무하며 삼성의 원격교육 시스템 및 SW 교육과정 수립을 담당한 온·오프라인 IT교육 전문가로 현재 성균관대에서 메타버스의 핵심 요소, 주요 기술, 전망, 기대효과 등을 분석한 연구 및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특강을 통해 메타버스의 현황과 미래의 모습을 예상해 보고 온라인 경제활동을 위한 NFT 기술 및 Virtual Human 기술의 활용을 알아본다. 

특강 종료 후에는 박찬수 교수(전기전자공학과, 국방기술전공 책임교수)와 IT기술 및 본교 교과과정에 대한 안내 및 질의응답 시간이 예정됐다.

서울사이버대 국방기술전공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선도하는 미래형 국방과학기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신설됐다.

부사관, 장교 등의 군 학생을 위한 4년제 학위 과정으로 정보보안·전자정보·기계공학·정보통신·항공우주공학 등 군 과학기술분야의 전문가를 통한 교과과정을 제공하며 이를 바탕으로 군 기술 성장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졸업 후에는 기술 분야 군 간부로서 장기복무를 지원하거나, 전역 후 IT·보안·통신·전기·기계·항공분야 등 새로운 분야에서 진로를 모색할 수 있다.

추가로 건설기계설비산업기사, 기계기술사, 전기산업기사, 전자산업기사, 정보관리기술사, 정보처리산업기사 등 다양한 자격증에 도전해 볼 수도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7월 13일까지 사이버대 중 가장 많은 학과(전공)에서 2022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 관련 자세한 내용 확인과 지원서 작성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apply.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