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고교 진학교사 대상 진로진학 워크숍

2022-07-09 23:30:28 게재

150명 대상으로 7월 18· 28일

숙명여대(총장 장윤금)가 전국 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진로 상담을 지원하는 워크숍을 개최한다.

숙명여대 입학처는 '2022 권역별 교사대상 진로진학 워크숍'을 부산과 서울 2개 지역에서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수험생의 진학 준비와 일선 고교의 진학 지도를 돕고자 마련됐다.

부산과 경남 지역 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열리는 1차 진로진학 워크숍은 오는 7월 18일 롯데호텔 부산에서 열리며, 2차 워크숍은 7월 28일 숙명여대 백주년기념관 삼성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워크숍은 △숙명여대 학과 및 교육과정 소개 △2023학년도 진학가이드 : 2022학년 전형결과 및 2023학년도 전형안내 △책임입학사정관의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안내 △모의평가 및 피드백 등으로 구성됐다. 입학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교 일선 교사들이 학생들을 위해 입시업무를 진행할 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숙명여대 입학처 관계자는 "숙명여대가 어떤 인재를 원하는지, 입학사정관들은 무슨 기준으로 학생들을 평가하고 선발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진학을 담당하는 교사들이 원활한 입시 업무와 학생 지도를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교사 뿐만 아니라 입시를 앞둔 수험생 및 학부모들도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를 계속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