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혁신위원회(위원장 최재형 의원)는 국회의원·당협위원장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데 이어서 '국민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국민 눈높이에 가까운 혁신안을 도출하기 위해서다.
발언하는 최재형 혁신위원장 | 국민의힘 최재형 혁신위원장이 20일 국회에서 열린 혁신위원회 의견수렴 경청회 2탄 행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혁신위에 따르면 설문조사 대상은 모든 국민으로 기간은 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이다. 설문조사에 참여 의사가 있는 사람은 당 홈페이지 안내 배너나 페이스북·네이버 블로그·카카오톡채널·인스타그램 등 국민의힘 SNS 계정에 게시된 링크를 클릭해 링크와 연결된 구글 독스의 온라인설문지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설문조사는 △혁신과제 우선순위 설정 △인재영입·육성·관리 관련 △당원 및 당원협의회 운영·관리 관련 △당 기구 및 정책네트워킹 관련 내용 △혁신안에 대한 자유의견을 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최재형 위원장은 "투명한 정당, 함께하는 정당, 일 잘 하는 정당이 되기 위해서는 국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필요가 있다"면서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국민과 함께, 국민을 위해 일하는 정당'이 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