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벤처영토 확장하겠다"

2022-08-25 11:20:48 게재

'벤처썸머포럼' 개최

벤처기업협회(회장 강삼권)는 24~26일 사흘간 부산 해운대구 소재 파라다이스호텔에서 '더 나은 내일, 미래를 위한 도전'을 주제로 '제20회 벤처썸머포럼'을 개최한다.
24일 벤처인들이 부산 해운대구 소재 파라다이스호텔 마당에서 벤처썸머포럼 개최를 축하하고 있다. 사진 벤처기업협회 제공


코로나 여파로 중단됐다가 3년 만에 재개된다. 벤처기업 대표들과 임직원, 정부부처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벤처썸머포럼은 벤처기업인들이 모여 학습·교류 등을 통해 기업성장과 도약의 발판을 만드는 벤처업계 대표 하계포럼이다.

첫째날에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벤처기업 영토확장을 위한 미래 비전' 선포식, 부산엑스포 유치기원 세레모니, 환영만찬 등으로 진행됐다.

25일에는 강의과 함게 부산지역세션, 스타트업세션,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마지막 날에는 △벤처인이 반드시 알아야 할 지원사업 A to Z(기술보증기금 및 특허청) △손흥민은 넘어지지 않은 게 아니라 일어나지 못한 적이 없을 뿐이다(박문성 축구해설위원) 등 강연과 폐회식이 있다.

강삼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포럼이 우리 벤처기업들이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벤처시대'를 약속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형수 기자 hskim@naeil.com
김형수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