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트러스트 특허취득

2022-08-29 10:43:38 게재

지니언스 "디지털전환 핵심"

지니언스(대표 이동범)가 29일 원격 및 클라우드 등 확장된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모델인 제로 트러스트 기반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제로 트러스트는 '아무것도 신뢰할 수 없다'는 가정하에 사용자 및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최소한의 권한과 세밀한 통제를 지속적으로 수행하는 보안이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지난해 IP모빌리티에 이은 동적 목적지 접근제어 분야로 원격근무에 특화된 보안기능, 디지털 전환을 위한 통합관리 기능의 핵심기술이다. 지니언스에 따르면 동적 목적지 접근제어 기술은 클라우드 접근 통제를 위한 필수적 기술이다. IP기반이 아닌 클라우드 내 전사적자원관리(ERP)서버 등의 형태로 목적지를 지정할 수 있어 클라우드 자원으로의 접근 통제가 용이하다. 전통적인 정적 접근제어 방식은 IP를 기반으로 목적지를 지정할 수 있지만 클라우드 자원은 IP가 수시로 변동되기 때문에 지정할 수 없다.

이에 IP 모빌리티는 기존 IP보안 중심의 보안체계에서 데이터 기반의 보안체계로의 전환을 의미한다. 이 기술은 사용자와 컴퓨터가 다른 지리적 위치나 네트워크에서도 설정 변경없이 동일한 보안정책을 적용 받을 수 있는 기술로 정책 변경으로인한 보안 누수를 막고 불필요한 업무를 줄일 수 있다.

이동범 대표는 "제로 트러스트에 대한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차세대 보안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서원호 기자 os@naeil.com
서원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