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 '대학혁신지원사업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 워크숍

2022-10-25 08:03:55 게재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지난 19· 20일 양일간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2022년 대학혁신지원사업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워크숍 첫째 날(19일)에는 교직원의 교수법 및 프로그램 개발 · 적용 역량 강화를 위한 '창의교수인증제' DevOps 과정의 특강이 진행됐다. 또 글로벌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Sprint Planning 특강 · 실습 및 멘토링이 이뤄졌다.

둘째 날(20일)에는 글로벌 스타트업의 사업화를 위한 투자유치 피칭과 학생들의 참관을 통한 기업과 학생 간 네트워킹으로 이어져 인턴십, 실무 과제 등에 관한 상호 니즈를 확인해보는 기회의 장이 제공됐다.

이와 함께 이번 워크숍에는 대학혁신지원사업 협업 대학인 세명대와 서원대 실무진이 프로그램 운영과정에 참여하고 공통 중점 분야 및 대학 간 공동 프로그램,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눔으로써 협력 대학 간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석형 서경대 전략사업&예산처장(대학혁신추진사업단장)은 "창의교수인증제 프로그램은 실제 기업에서 활용되는 DevOps 기법을 대학교육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진행돼 성과가 적지 않았다"며 "글로벌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Sprint Planning 특강 및 멘토링 프로그램도 학생들이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과 협업 활동을 통해 기업을 이해하고 글로벌 기업과의 과제 해결, 인턴십 등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이석형 처장은 또 "타 대학 실무자가 이번 워크숍에 참여하여 향후 대학 간 공유 · 협력 프로그램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12월에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장세풍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