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결과를 바꾸는 효율적인 관리의 힘!

2022-12-16 09:36:02 게재

분당 관리형 독서실 ‘정쌤관리형독서실’

하루 10시간, 같은 시간을 공부해도 어떻게 학습했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진다. 더군다나 내신시험과 수능, 수학, 국어, 탐구과목 등 각기 다른 시험과 과목의 특성에 맞는 학습이 중요해지면서 학습효율을 높이는 방법이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효율적인 학습이 필요하다는 것은 알지만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대체 어떻게 학습계획을 세우고, 넘쳐나는 인강과 문제집 중 무엇부터 공부해야 할지 판단조차 서지 않는 학생들이 적지 않다.
분당이매동의 ‘정쌤관리형독서실’은 이런 고민을 확실히 해결해준다. 쾌적한 학습공간과 철저한 관리로 학습에 몰입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학습목표부터 세부 학습계획과 시간관리까지 학습에 필요한 모든 것을 꼼꼼히 챙겨 학습효율을 높여준다.



공부만 하는 독서실? 정쌤관리형독서실은 확실한 학습성과를 이끄는 곳
정쌤관리형독서실은 공부하는 공간만 제공하는 곳이 아니다. 학습공간과 함께 효율적인 학습을 하도록 적극적인 도움을 주는 종합공간이다. 기본적인 출석관리부터 학습목표와 계획, 학습상황 점검, 그리고 입시와 학습과 생활 관련 고민 상담까지, 학생들에게 필요한 사소한 부분까지 해결해주는 전문적인 학습지원공간이다.
더군다나 정은경 원장은 직접 분당지역 고등학교에서 내신성적이 중위권이었던 자녀들의 학습을 관리해 의대와 서울 상위권 대학에 합격시켰기에 분당에서 어떻게 공부해야 원하는 대학에 합격할 수 있는지를 너무도 잘 알고 있다. 이처럼 입시와 학습 관련 전문성과 엄마의 마음을 더한 꼼꼼한 관리로 정쌤관리형독서실에서 공부한 학생들은 지난해에만 해도 서울대를 비롯해 고려대, 성균관대와 같은 상위대학에 합격하며 저마다의 목표를 이루었다.



분당지역 고등학생에게 맞는 밀착관리가 강점
입시를 한 번 치르면 전문가가 된다는 말이 있듯이 분당지역에서 자녀의 입시를 훌륭하게 치러내고 수지에서 3년 그리고 분당에서 4년째 관리형독서실을 운영하는 정은경 원장의 전문성은 분당지역에 특화되어 있다. 지난 4년간 학생들을 관리한 경험과 자녀의 문·이과 입시를 치른 경험으로 분당지역 학생들에게 적합한 입시 준비전략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이매고, 야탑고, 송림고, 태원고, 성남외고 등 인근 학교의 시험과 수행평가 등 학교별 특징을 잘 알고 있어 학생들이 학교에 맞는 효율적인 학습계획을 세우도록 해주고, 학원 과 인강으로 수능을 준비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줘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다.
정 원장은 “학생들이 공부를 안 해서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의외로 뚜렷한 목표가 없어서 무엇부터,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를 모르는 학생들이 많습니다”라고 안타까워하며 “아무리 좋은 수업을 들어도 스스로 학습하는 시간이 있어야 자기 실력이 되는 만큼 학생들과의 상담으로 학습 목표를 찾고 현재 상황에 맞는 계획을 세우고 하루하루 실천하도록 하고 있어요”라고 정쌤관리형독서실의 관리는 매일의 학습상황만 점검하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수능이 끝나면 전문적인 정시프로그램을 활용한 정시지원 상담까지 함께 하는 학생에 대한 애정이라고 설명했다.



하루 10시간 몰입학습으로 성적을 올리는 겨울방학 윈터스쿨
방학을 어떻게 보냈느냐에 따라 다음 학기 성적이 결정된다. 이에 정쌤관리형독서실에서는 매일 10시간, 집중학습하는 윈터스쿨을 운영한다.
“하루 10시간,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 자신에게 맞는 방학학습계획을 함께 세우고, 모르는 부분을 바로 해결해주는 서울대 인문과 자연계열 학과에 재학생인 조교들이 1시부터 6시까지 상주합니다. 또한, 학생들이 매일, 개별 학습플래너를 활용해 효과적인 학습을 계획하고 실천하도록 철저히 관리합니다”라고 겨울방학에 진행되는 성적향상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엄마의 마음으로 오롯이 공부에만 집중하도록 해주는 것이 제가 생각하는 관리”라는 정 원장은 철저한 출결과 학습관리 외에도 남녀학습공간 분리와 휴대폰 제출로 불필요한 신경을 쓰지 않도록 한다. 또한, 오랜 공부에 지친 학생들이 잠시 자리를 바꿔 공부할 수 있도록 사무실에 커다란 책상을 마련해 두는 세심함도 놓치지 않았다.
위치: 분당구 양현로 126 미림프라자 201호

이경화 리포터 22khlee@hanmail.net
내일신문 기자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