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음악교육 에듀테크 ‘뮤아스, 중기부 ‘프리팁스’ 선정
IT 플랫폼 개발 시동
유아 음악 예술교육을 내세운 에듀테크 스타트업인 뮤아스(대표 우영은)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2년 3차 프리팁스(Pre-TIPS) 창업 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 프리팁스는 우수한 초기 창업기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선정 기업에 10개월간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뮤아스는 동화와 음악을 접목해 신체 표현, 음악 활동, 상상력 키우기, 언어 활동이 가능한 온·오프 하이브리드 음악교육을 실현한 에듀테크 기업이다. 독자적인 창작 콘텐츠와 효율적인 그룹 수업 방식, 성취도 평가시스템을 적용해 음악 교육시장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우영은 대표는 “유아·아동 대상 음악교육 프로그램인 뮤지토리(MUSITORY) 키즈는 음악을 이야기로 가르치는 음악교육 방법론을 전문적으로 체계화한 신개념 교습법이다. 앞으로 프리팁스 지원금을 활용해 뮤지토리 IT 플랫폼 개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세종시 대표 창업기업인 뮤아스는 2022 전통문화 청년 창업 육성 지원사업과 ‘K-Camp 대전 3기’, ‘2022 과학벨트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리벤처스 에듀테크 1호 투자조합’과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엔젤투자를 유치했다.
뮤지토리 음악 교육프로그램 체험을 원하는 이는 뮤아스의 사업파트너인 ‘뮤토리더 1기’에 참여하면 된다. 이번 달 26일까지 모집하는 뮤토리더 1기는 1월부터 3개월간 뮤지토리 음악교육 프로그램을 제공받고 교육 및 운영 지원을 받을 수 있다.